IBK기업은행, 차세대 IT 시스템에 티베로 DBMS 도입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티베로(대표 장인수)는 IBK기업은행이 포스트 차세대 정보기술(IT) 시스템에 자사의 관계형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RDBMS) `티베로 5`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데이터 시스템 보안 강화를 위해 포스트 차세대 시스템 사업을 추진했다. 티베로는 핵심 기반 인프라 구축시 외산을 선호했던 금융권의 관행을 깨고 IBK기업은행이 국산 DBMS 도입해 국산 SW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IBK기업은행은 시스템 도입에 있어 안정성과 가용성을 가장 많이 고려했다고 밝혔다. 티베로5 성능을 검토한 결과, 높은 성능·서비스가 입증돼 시스템 안정화와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티베로는 이외에도 최근 경남은행 차세대 핵심 사업에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처리 및 공유 DB 클러스터 기술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TAC)` 도입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장인수 대표는 “그동안은 금융업계가 높은 안정성을 이유로 외산 DBMS를 신뢰한 게 사실”이라며 “이번 IBK기업은행 사업성과는 우리의 기술력을 입증하는 사례로, 향후 금융권 핵심 시스템 구축 사업 진출에 있어서도 의미 있는 성과”라고 말했다.

유선일기자 ysi@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