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곡을 MR로 무료 변환? "노래방 앱을 평정한 씽플레이"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2009년 슈퍼스타 K를 시작으로 K팝스타, 보이스코리아, 댄싱9 등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이 대한민국에 열풍을 일으켰고 그 뜨거운 열기는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그중 단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노래라는 콘텐츠에 대한 열렬한 관심도를 반영하는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관심도를 겨냥해 많은 업체는 `나만의 노래방`이라는 콘셉트로 노래방 앱을 출시했다.

이런 동향에 발맞춰 모바일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넥스트리밍도 며칠 전 씽플레이라는 노래방 앱을 출시했다. 씽플레이는 간편한 조작으로 깨끗한 음질의 MR 변환과 노래 녹음을 무료로 할 수 있는 앱이다. 기존의 노래방 앱에서 녹음하지 못했던 곡이 있다면 지금 바로 씽플레이를 사용해 보는건 어떨까?

어떤 곡이라도 무료로 MR 변환하는 것이 강점

일본 아이돌 AKB48의 '래브라도 리트리버'를 MR로 변환하는 화면
<일본 아이돌 AKB48의 '래브라도 리트리버'를 MR로 변환하는 화면>

이 앱을 사용하면서 느낀 가장 큰 장점은 내 휴대전화에 저장된 곡이라면 어떤 곡이라도 무료로 MR 변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대부분은 최신곡이나 일부 서비스 곡으로 MR 변환을 제한해 그 외의 곡을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씽플레이는 해외음악 사이트에서 구입한 해외 곡들도 자유롭게 MR 변환과 녹음이 가능하다. 기존의 앱에서 사용하지 못했던 동요나 애니메이션 곡, J-POP 등 다양한 음악을 제한 없이 변환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또한, MR 곡을 이용하며 비용을 지급해야 하는 다른 앱에 비해 씽플레이는 모든 기능이 무료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비용을 지급할 필요 없이 모든 노래의 MR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굉장한 매력이다.

한눈에 쏙, 깔끔한 디자인과 간편한 원 터치!

씽플레이의 뮤직 라이브러리
<씽플레이의 뮤직 라이브러리>

씽플레이의 첫 화면은 뮤직 라이브러리다. 자동으로 휴대전화에 있는 모든 곡이 뮤직 라이브러리에 정렬되어 노래할 곡을 검색할 필요가 없다. 깔끔한 디자인과 설명이 필요 없는 간단한 사용방법으로 남녀노소 누가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다.

씽플레이를 이용해 MR 변환하여 녹음하는 화면
<씽플레이를 이용해 MR 변환하여 녹음하는 화면>

곡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 앨범 이미지 위에 가사가 나타나고 왼쪽 아래에는 녹음버튼, 오른쪽 아래에는 MR 변환 버튼이 보인다. 마이크 모양 버튼에 녹색이 들어오면 보컬이 제거되어 MR로 변환이 되고, 녹색이 꺼지면 다시 원곡의 보컬이 제공된다. REC 버튼은 누르면 카운트 후 녹음이 시작되는데, 결과물을 들어보면 놀라울 만큼 음질이 깨끗하다.

결혼식 축가부터 회사의 워크숍, 학교 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의 반주음악으로 사용하거나, 어린이들의 동요 연습, 최신곡이나 팝송 연습을 더욱 재미있게 하는 데에 유용할 앱이다.

노래방 앱 중 가장 다양한 기능 보유!

다양한 조작 기능
<다양한 조작 기능>

모든 기능이 무료라는 점이 앱 성능에 대한 의구심을 갖게 할지 모른다. 하지만 씽플레이는 노래방 앱 중 가장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녹음 시 템포나 피치를, 녹음 한 뒤에는 뮤직볼륨, 보컬볼륨, 리버브 볼륨 등을 자유자재로 조절 가능하다. 설정에 들어가면 코러스 이팩트나 씽크를 내가 원하는 대로 맞출 수 있다.

첫 부분부터 녹음을 시작하거나 구간을 선택해 녹음을 할 수 있다.
<첫 부분부터 녹음을 시작하거나 구간을 선택해 녹음을 할 수 있다.>

이런 여러 기능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구간의 선택적 녹음 기능이다. 타 앱은 중간에 녹음을 중지했을 경우 다시 첫 부분으로 돌아가 녹음해야 하지만, 씽플레이는 사용자가 선택한 구간부터 바로 녹음할 수 있다. 원곡 재생 시 재생 스크롤 바를 이용해 시작하고자 하는 부분을 설정하고 REC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부분에서 녹음이 시작된다.

노트기능과 SNS 공유 기능
<노트기능과 SNS 공유 기능>

씽플레이는 앨범아트와 가사도 지원되며 SNS 공유도 가능하다. 또한, 녹음된 곡의 노래 제목 하단에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노트가 제공되어 나만의 특별한 기록을 남길 수 있다. 연인에게 귀여운 추억을 선사하고 싶다면 씽플레이를 이용해 달콤한 목소리로 녹음한 노래를 짧은 메모와 함께 전송해보는 것은 어떨까?

넥스트리밍은 앞으로 드럼 사운드를 보강하고, 녹음한 음악에 사용자들이 직접 사진이나 동영상을 삽입하는 기능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료 앱에, 모든 노래의 MR 변환, 안정적인 음질 여기에 이미지와 영상이 더해진다면 노래방 앱은 씽플레이 하나로 만족할 수 있을 듯하다.

씽플레이(http://www.singplayapp.com)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인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