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인텔, 기술 협력 MOU 체결

엔씨소프트-인텔, 기술 협력 MOU 체결

‘리니지 이터널’과 MXM의 게이밍 성능 향상 위한 기술 협력 진행

게임 UX 향상, 차세대 게임 서버 인프라 구축 관련 공동 연구 진행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와 인텔코리아(사장 권명숙)가 상호 기술 협력 제휴(MOU)를 체결했다.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신작의 게이밍(Gaming) 성능 향상을 위한 기술 협력이다. 체결식은 지난 17일(금) 오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렸다. 엔씨소프트 배재현 부사장(CPO, Chief Producing Officer)과 인텔 아시아태평양(APAC) 및 일본 지역 총괄 책임자인 로비 스위넨(Robby Swinnen) 부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엔씨소프트의 차기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 이터널과 슈팅 액션 게임 MXM(엠엑스엠)이 최상의 게이밍 성능을 발휘할 있도록 공동 연구와 기술 협력을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텔 리얼센스(RealSense) 기술을 활용한 게임 UX(User Experience) 개선 및 신규 UI(User Interface)개발 ▶차세대 게임 서버 인프라 공동 기술 개발 ▶글로벌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상호 기술 지원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인텔코리아 권명숙 대표는 “인텔은 빠르고 실감나는 게이밍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디바이스, 서버 등에서 혁신적인 컴퓨팅 기술들을 선보여 왔다”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차세대 마이크로프로세서인 ‘스카이레이크’와 서버용 프로세서인 제온을 비롯한 인텔의 최신 플랫폼 상에서 게이머들이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인텔과의 협력을 통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이 결집된 차세대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