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사진은 23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2016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 시상식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첫번째줄 왼쪽 여덞번째)이 대상 수상자 조현국 ㈜앞집 대표이사(첫째줄 왼쪽 일곱번째) 등 공모전 수상자와 김학균 금융위원회 상임위원(첫번째줄 왼쪽 여섯 번째) 등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23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2016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 시상식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첫번째줄 왼쪽 여덞번째)이 대상 수상자 조현국 ㈜앞집 대표이사(첫째줄 왼쪽 일곱번째) 등 공모전 수상자와 김학균 금융위원회 상임위원(첫번째줄 왼쪽 여섯 번째) 등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2016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에서 맞춤형 부동산을 추천하고 금융서비스를 중개하는 `㈜앞집(APTzib)`을 대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하고 23일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핀테크 기업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77건이 접수됐으며, 내·외부 심사위원의 서류심사와 PT발표 심사를 거쳐 총 10개 팀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앞집은 온라인에서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부동산을 추천해주고, 전문상담사를 통해 거래 및 금융상품을 중개하는 O2O(온·오프라인 연계)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문별 수상자는 사업부문 △최우수상 ㈜애드투페이퍼, ㈜핀테크놀러지 △우수상 ㈜위닝아이, ㈜웰스폴리오, 예비창업자팀(신덕유, 정연오)이 선정됐다.

아이디어부문에는 △최우수상 `Pay Me If You Can`, `빛보다빠른빚` △우수상 `Rainbow`, `연애와 지출사이`가 수상했다.

부상으로 대상 1000만원, 사업부문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아이디어부문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을 수여한다.

기업은행은 수상기업과 아이디어에 대해 투자 및 대출로 사업화를 지원하고, 오는 7월부터 6개월간 진행되는 제2기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육성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김지혜 금융산업/금융IT 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