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산게임 창작 활성화와 제작의욕 고취를 위해 오는 8일까지 2016년 제 3차 `이달의 우수게임`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온라인·PC·아케이드·콘솔·보드게임 등 일반게임 △모바일·SNG 등 오픈마켓게임 △기능성게임 포함 착한게임 △인디게임 등 4개 부문에서 기획·디자인·음향·작품성 등전문가 통합심사를 거쳐 결정한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게임 제작사나 배급사는 먼저 공식 홈페이지(bestgame.kocca.kr)에 등록한 후 응모신청서와 기획문서, 게임이미지 등이 포함된 첨부자료를 등기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출시 12개월 이내의 국내 창작·개발 게임이다. 이전에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했거나 접수한 작품은 신청이 제한된다. 착한게임과 인디게임 부문은 출시일과 재 응모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수상작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동시에 발표되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201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에 자동등록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게임 전시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IR) 참가를 비롯해 △게임 홍보영상 제작 지원 △게임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0점 만점에 가산점 10점)이 부여된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