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 출시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 이미지<사진 페이스북코리아>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 이미지<사진 페이스북코리아>

인스타그램은 16일 비즈니스 성장과 마케팅 활동을 돕기 위해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는 `비즈니스 프로필` `인사이트` `홍보하기`로 구성된다.

비즈니스 프로필로 인스타그램 상에서 더욱 쉽게 주소, 업종, 연락처 등 정보를 고객과 공유한다. 소비자는 `연락하기` 버튼을 눌러 직접 전화로 문의한다.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한 계정은 게시물 성과와 타깃 인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사이트 기능은 팔로워 정보를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비즈니스는 콘텐츠 제작 기반인 타깃 고객 행동과 인구 통계학적 특성을 파악한다. 게시물 도달수, 노출수, 인기 게시물, 팔로워 정보가 제공된다. 인기 게시물은 팔로워에게 가장 반응이 좋은 게시물을 노출, 도달, 참여, 댓글, 좋아요, 동영상 조회수 기준으로 정렬한다.

비즈니스 프로필 전환 계정은 게시물을 쉽고 빠르게 홍보해 중요 고객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선택한 뒤 `홍보하기` 버튼을 눌러 원하는 목표를 선택한다. 웹사이트 방문이나 전화 문의를 유도하는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한다. 예산과 게시물 홍보 기간을 설정한 뒤 도달할 대상을 선택하면 다양한 필요에 맞는 광고를 집행 가능하다. 대상은 직접 설정하거나 인스타그램이 제안하는 것을 추천받아 선택한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