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서울 강서구장학회에 1억원 기탁...지역사회 공헌 MOU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홈앤쇼핑(대표 강남훈)은 지난 12일 서울 강서구장학회에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공부하는 관내 학생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강서구장학회는 지난 2001년 이후 △학업성적이 우수한 모범장학생 △예능, 기능, 체육에 소질과 재능이 있는 특기장학생 등 강서구 내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들을 다수 지원했다.

홈앤쇼핑은 같은 날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과 지역 소외계층 지원 및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도 교환했다.

홈앤쇼핑은 재단이 추진하는 바람직한 기부문화 정착은 물론 △노후임대주택 보수사업 △중증장애인생산시설 지원사업 △결식아동·청소년 급식지원 사업 등에 동참할 계획이다.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급여에서 일정액을 기부하면 해당 금액 200%를 매칭해 기부금을 조성한다.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는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공부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복지향상과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적극 동참,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고건상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이사장,노현송 강서구청장,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
<왼쪽부터 고건상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이사장,노현송 강서구청장,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