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페이팔·페이게이트와 소액해외송금 사업 추진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JB금융그룹 전북은행(행장 임용택)이 10일 미국 페이팔과 국내 페이게이트사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행장 임용택)이 10일 미국 페이팔과 국내 페이케이트사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동산 페이게이트 이사(왼쪽부터) 이에인 앨리슨 페이팔 시니어 디렉터,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 임용택 전북은행장, 전병찬 전북은행 부행장, 김태현 전북은행 자금시장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행장 임용택)이 10일 미국 페이팔과 국내 페이케이트사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동산 페이게이트 이사(왼쪽부터) 이에인 앨리슨 페이팔 시니어 디렉터,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 임용택 전북은행장, 전병찬 전북은행 부행장, 김태현 전북은행 자금시장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전북은행, 페이팔, 페이게이트가 소액 해외송금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해외 거주자가 페이팔 줌(Xoom) 서비스로 국내 송금을 요청할 경우 페이팔이 자금세탁방지업무(AML) 수행 후 일정 내역을 모아 페이게이트에 송금 내역을 송부한다.

전북은행은 각 송금내역에 대해 자금세탁방지 업무를 완료하고 페이팔과 페이게이트 간 자금정산을 처리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페이팔이 줌 서비스로 축적한 노하우로 외화송금업자와 은행 간 비즈니스 모델을 신속하게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전북은행, 페이팔·페이게이트와 소액해외송금 사업 추진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