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컴테크놀러지, 모바일앱 '보이스캐디'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유컴테크놀러지, 모바일앱 '보이스캐디' 출시

골프 거리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로 잘 알려진 유컴테크놀러지(대표 김준오)는 시공간 제약없이 최신 골프 코스 정보로 업데이트 가능한 모바일 앱 '마이보이스캐디'를 출시했다.

마이보이스캐디는 프리미엄 골프워치 T5와 연동가능하며 블루투스로 기기와 앱을 연동해 골프장에서도 간편하게 최신 골프 코스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주목할 만한 서비스는 '퀵GPS'과 '최신 코스 정보 업데이트'다. 퀵GPS는 앱 연동으로 휴대폰 AGPS를 이용해 보다 빠르게 해당 골프장 인식을 도와준다. AGPS는 휴대폰 전화망을 통해 GPS위치 추적 시간을 단축시키는 기능이다.

유컴테크놀러지, 모바일앱 '보이스캐디' 출시

최신코스 정보 업데이트는 업데이트 불편함을 개선했다. PC를 이용해 업데이트하던 기존과 달리 모바일앱을 통해 골프장에서도 최신코스 정보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또 최신 펌웨어가 필요한 경우에도 손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사용설명서, 보이스캐디 홈페이지, KLPGA/KPGA 바로가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김준오 보이스캐디 대표는 “보이스스캐디 유저 불편함을 개선하고 실용적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골퍼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연구할 것”이라 밝혔다.

마이보이스캐디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며 안드로이드5.0, 블루투스 4.2 이상 환경에서 서비스가 제공된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