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영코리아, 강남大 실버산업학과와 실습·공동연구 협약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정은성 에버영코리아 대표(뒷줄 왼쪽 세번째)와 김정근 강남대 실버산업학과장(〃첫번째) 등 주요 참석자와 학생들이 협약후 기념촬영 했다. <에버영코리아 제공>
<정은성 에버영코리아 대표(뒷줄 왼쪽 세번째)와 김정근 강남대 실버산업학과장(〃첫번째) 등 주요 참석자와 학생들이 협약후 기념촬영 했다. <에버영코리아 제공>>

시니어세대 일자리 전문기업인 에버영코리아(대표 정은성)는 실버산업학과를 운영해 관련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는 강남대와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비한 시니어비즈니스 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에버영코리아는 강남대 실버산업학과 재학생들이 현장 실습을 요청하면 전공실습형 현장실습 또는 연수기회를 제공해 이들이 졸업후 시니어 관련분야 전문가로 활동하거나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또 강남대 실버산업학과와 에버영코리아는 새로운 시니어 일자리 관련 전문지식이나 기술 창출과 연구개발을 다각적으로 협력하고, 취업을 연계한 다양한 학술교류 사업을 통해 협력을 증진해 나가기로 했다.

강남대 실버산업학과는 50+ 시니어세대를 위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 유통·판매하는 것을 목적으로한 기업 경영이나 취업을 목표로 이 분야 전문 인력을 길러내고 있다. 학과에 노후생활체험센터, 생활건강센터, 유니버설커뮤니티센터 등 시니어세대 관련 교육 및 학습시설을 운영중에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