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실험도시(K-City)에서 청소년 진로 탐색 지원

자율주행실험도시(K-City)에서 청소년 진로 탐색 지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자율주행실험도시(K-시티)에서 청소년 진로 탐색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행사를 지난 28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판 뉴딜 공공자원 공유지원화 일환으로, 국토교통부의 후원을 받아 개최하였다.

자율자동차 산업 잠재인력 발굴 및 산업 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세경고등학교가 참여하였다. 이 학교는 올해 자율주행 및 친환경자동차 기술을 선도하는 미래자동차학과를 신설했다.

공단은 자율자동차의 기술현황, 발전방향, 안전기준, 법제도 등의 기초교육을 시행하고, K-시티 인프라, C-ITS, 5G, 웨이브(WAVE), 통합관제시스템 등 소개했다. 민간 자율자동차 개발업체인 라이드플럭스(대표 박중희)은 자율자동차 관련 센서, 운영 알고리즘 등을 소개하는 현장실습과 자율자동차의 시연을 지원했다.

공단은 이번 체험행사를 계기로 자율직무능력향상 교육과정 및 현장실습 등을 프로그램화하여 자동차 관련학과가 있는 고등학교에게 제공하는 등 지원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류도정 자동차안전연구원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세경고등학교 학생들이 보여준 관심과 열정에서 대한민국의 자율자동차 산업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면서 “공단은 정부, 기업, 교육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자율자동차 산업의 미래인재들 발굴을 위한 협력을 아끼지 않은 것”이라고 말했다.

자율주행실험도시(K-City)에서 청소년 진로 탐색 지원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