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 2006]DMB단말기-퍼스텔

 퍼스텔(대표 박일근 http://www.perstel.com)은 지상파DMB 표준 제안에서부터 국제 기술표준화 작업, 세계시장 개척에 앞장서면서 지금의 지상파DMB가 있는 데 기여한 숨은 주역이다.

 지난해 6월 세계 최초로 차량용 지상파DMB 수신기를 선보였으며 이후 차량용 셋톱박스와 USB형 수신기를 잇따라 개발, 출시했다.

 이번 SEK2006에 선보이는 제품은 최근 출시한 휴대전용 지상파DMB 단말기 ‘손TV(모델명 DMR231)’와 지상파DMB용 모듈(모델명 DMR738A/B)이다.

 손TV는 출시와 함께 큰 인기를 끈 제품으로 3.2인치 TFT LCD를 사용한 초박형, 초소형 제품이다. 손안에 들어오는 크기에 지상파DMB 및 유럽의 DAB는 물론 MP3 플레이어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함께 선보이는 지상파DMB 모듈은 본격적으로 열리는 지상파DMB 시장을 대비해 출시한 초소형 제품으로 명함의 반만한 크기안에 RF, DAB디코더, AV디코더, 비디오 인코더 등 지상파DMB 수신기를 위한 모든 기능을 내장했다. 모듈 전체 전류 소모도 국내 최저인 초저전력 제품이다.

 퍼스텔은 또 본격적으로 사용자층이 넓어지는 올 하반기 시장을 목표로 지상파DMB 신제품을 차례로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