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존디지털웨어(대표 유수형 www.thezone4u.net)의 중소기업용 경영관리솔루션인 ‘더존 네오플러스Ⅱ’는 올 한 해 여전히 강세를 보인 기업용 소프트웨어다.
더존디지털웨어는 외국산 SW와 대기업 중심의 대형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솔루션이 주류를 이루던 경영관리솔루션 시장에서 철저하게 중소기업 경영환경과 세무환경의 필요에 맞춰 차별화했다.
이 같은 더존디지털웨어의 차별화 전략이 탄생시킨 제품이 바로 ‘네오플러스’ 시리즈다. 중소기업의 경영·회계환경에 꼭맞게 개발된 이 제품은 재무와 회계뿐만 아니라 인사, 원천 및 물류관리와 국세 전자신고 등 여러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팔방미인이다.
특히 회계·세무 분야는 국내 회계 관행과 세무 실무 업무를 모두 반영해 외국산 제품이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지냈다는 평가다. 이전 제품인 ‘네오플러스’ 역시 국내 중소기업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 국내 세무사 사무소의 85%, 국세청 전자세무 신고업체의 90%가 이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더존디지털웨어 관계자는 “기존 네오플러스에 최신 기술을 적용하고 다양한 관리 기능을 보강해 열악한 국내 중소기업 전산 환경에 최적화시킨 것이 특징”이라며 “초보자도 네 시간 교육만으로 바로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배우기 쉽고 편리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특히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한국세무사회 주관)용 SW로 사용되고 있으며 전국 실업계 고교에서 전산회계 실습용으로도 쓰이고 있는 것도 사용기반을 확대하는 데 큰 요인이 됐다.
지난 91년 설립 이후 더존이 세무회계 솔루션의 대명사로 자리 매김한 것은 철저한 교육과 업그레이드 때문으로 평가된다. 세법 변경이나 문서양식 변경 시 즉각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며 전문가 상담과 사용자 대상 정기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더존디지털웨어는 오는 21일까지 2007년 중소기업 경영정보화 솔루션 100% 보상판매 및 특별 사은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