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인기상품2]품질우수-이파피루스 전사문서관리 ‘PDF스테이션’

 이파피루스(대표 김정희 www.pdfpro.co.kr)가 개발한 PDF 변환 서버인 ‘PDF스테이션’이 2007년 하반기 인기상품 품질우수 전자문서관리 솔루션에 선정됐다.

 PDF스테이션은 세계 최초의 하드웨어 일체형 PDF 변환제품으로, 개별 PC에 일일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라이선스를 관리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을 없앴다. 기존 제품에 비해 최고 5∼10배에 빠른 엔진 기술로 PDF 변환속도가 매우 빠르고, 특히 여러 문서를 한 번에 일괄 변환하는 배치 컨버터 기능은 현업에서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점이 인정받아 이번 인기상품에 선정됐다.

 PDF 스테이션은 이파피루스가 개발한 PDF-프로라는 PDF 변환 프로그램을 서버에 내장시킨 하드웨어 일체형 PDF 변환서버로, PC에 일일이 설치할 필요없이 브라우저로 서버에 접속해서 PDF 파일을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서버 설치 과정도 매우 간단해 서버에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IP 주소를 설정하는 것으로 설치 작업이 모두 끝난다.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무실 내·외부에서 자유롭게 접속해서 PDF 변환 작업을 수행할 수 있고, 워드·한글·아리랑 등 국내에서 사용되는 모든 워드 문서를 완벽하게 PDF로 변환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오토CAD를 비롯한 다양한 상용 CAD 포맷들도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다.

 그외 128비트 암호화, 페이지 추출 및 병합, 워터마크, 북마크 삽입 등 PDF 문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개별 PC에 설치하는 기존 소프트웨어와 달리, 사용자 수에 따른 라이선스 제한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때문에 다수 사용자가 이용하는 경우에 가격 대비 효율이 매우 뛰어나다. 더불어 별도 라이선스 관리가 필요없기 때문에 관리 비용이나 인력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는 것도 이점이다. 이 회사는 KT·대우건설·진로·효성 등 국내외 다양한 기업에 이 솔루션을 공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