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코리아(대표 남기환 www.autodesk.co.kr)의 기계설계 및 제조분야 설계 3D 툴인 ‘오토데스크 인벤터’가 하반기 마케팅 우수 상품으로 선정됐다.
오토데스크 인벤터는 제품 기획에서 제조까지 전 과정을 가속·단순화하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이 사용자에게 어필하면서 6년 연속 전 세계 3D 기계 설계 소프트웨어(SW) 분야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오토데스크 인벤터는 설계 SW에 강력한 3D 기능을 추가하려는 오토캐드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3D 설계 및 문서화 △라우팅된 시스템 작성 △설계 유효성 검사를 위한 포괄적이고 통합된 설계 도구를 제공한다.
또 이 제품은 ‘디지털 프로토타이핑’을 통해 설계 초기에 이를 테스트하고 시뮬레이션, 제조 비용을 줄이고 출시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혁신적이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개념 설계 단계에서부터 제조 공정에 이르기까지 전공정을 효과적으로 제작, 검증, 관리할 수 있다.
오토데스크 인벤터 제품군은 보다 나은 제품을 생산하고 설계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포괄적이고 통합된 설계 도구를 제공한다. 이 제품군에는 3D 설계 및 문서화를 위한 ‘오토데스크 인벤터 스위트’, 라우팅된 시스템 작성 및 설계 검증을 위한 ‘오토데스크 인벤터 프로페셔널’, 2D 도면 및 상세도를 위한 ‘오토캐드 미케니컬’, 데이터 관리를 위한 ‘오토데스크 볼트’를 포함한다.
오토데스크 인벤터가 마케팅 우수 상품으로 주목 받는 이유는 설계자가 좋은 제품을 저렴하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이다. 사용자는 인벤터를 통해 3D 환경에서 기존 2D 설계를 쉽게 사용할수 있어 3D 설계 데이터를 오토데스크의 다른 제조프로그램과 쉽게 공유하고 재사용할 수 있다. 각각의 고유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출시되는 인벤터는 제조 분야 최고의 3D설계 툴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