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창업지원센터] 아이넵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서울시창업지원센터] 아이넵

 아이넵(대표 추유광 www.inebsoft.com)은 2008년 설립된 DB보안 전문기업으로 데이터베이스 내 주요 정보를 암호화하고 접근제어를 하는 솔루션 ‘디가드(D"Guard)’를 자체 개발해 공급한다.

 아이넵은 현재 데이터베이스 보안에 대한 암호화, 접근제어 및 키관리 시스템에 대한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DB보안 시장 다크호스 등극을 준비하고 있다.

 ‘디가드’는 기존 시장에 나와있는 DB암호화 방식인 DB 에이전트나 API 방식들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암호화 최신 기술인 Filter를 바탕으로 개발되어 암복호화 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시켰고, 동시에 프로그램 수정 없이 업무 적용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최신 Filter 기술로 SQL 인젝션이나 서버 취약성으로 인한 해킹 공격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는 어플리케이션들에 대한 완벽한 접근통제가 가능해 인가받지 않은 악성 코드 어플리케이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

 여기에 강력한 키 관리 시스템은 외부로 키가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 설계가 돼있으며, 국가표준 알고리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암호화 알고리즘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상용 DBMS에 지원이 가능하며, 기존 인덱스를 암호화 적용 후에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기존 경쟁사 제품의 방식도 자체 개발해 통합시킴으로써 고객사에서 제품 고려 시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도 ‘디가드’의 특징 가운데 하나다. DB암호화 제품 성격상 암호모듈은 자체 개발한 Ineb crypto를 사용했으며, 현재 국가정보원 암호검증모듈 인증을 준비중이다.

 추유광 아이넵 대표는 “새해부터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 데이터베이스 암호화가 법제화 됨에따라 솔루션 수요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국내 영역별 총판 파트너사들을 모집, 내년 1월부터 총판을 통한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