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주변기기 리뷰] 디오텍 ‘iDMB 플러스’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디오텍 지상파DMB 수신기 `iDMB 플러스`

iDMB 플러스는 국내 이동단말 서비스의 대표적인 킬러 애플리케이션인 지상파DMB를 아이폰으로도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와이파이(WiFi) 통신을 이용해 아이폰·아이팟터칟아이패드 등에 데이터를 전송, 별도의 유선연결 없이도 지상파DMB를 시청할 수 있도록 돕는다. 노트북·PC 등과는 USB 연결로 이용할 수 있다. 제품 외부에는 전원 스위치, 노트북 등 다른 기기와의 연결과 충전을 위한 미니 USB포트, 안테나 겸용인 목걸이, 외장 안테나(MMCX) 연결 포트, 그리고 구동상태를 알려주는 LED 등이 적용돼 있다.

아이폰에서 DMB를 시청하려면 우선 애플 앱스토어에서 전용 애플리케이션(무료)을 내려받아 설치해야 한다. iDMB 플러스의 전원을 켜고 아이폰의 무선랜 AP 리스트에서 상호 통신을 위한 iDMB의 AP를 지정한 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면 여러 채널의 DMB를 즐길 수 있다. 화면은 자동 가로세로 보기가 지원되며 iDMB 단말의 배터리 잔량도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의 제품이 아닌 일반 노트북 또는 PC와 연결할 때는 와이파이 방식이 아니라 미니 USB 연결이 필요하다. 물론 여기에는 디오텍이 제공하는 전용 SW의 설치가 이뤄져야 한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 무선통신에 깔끔한 디자인, 로프 안테나의 편의성 등을 더해 편리하게 지상파DMB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이폰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향후 꾸준한 수요가 기대된다. 다만 무선 AP 선택 시 비밀번호 설정 기능, DMB시청 중 녹화기능 등이 빠져 있는 점은 향후 보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