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에스엠티엔티

[신SW]에스엠티엔티

에스엠티엔티(대표 김문식)는 휴대폰 메시지 발송 프로그램인 `SuperM CS`를 출풀했다.

회사가 자체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 SMS 기능의 클라이언트를 벗어나 MMS(멀티미디어)와 LMS메일머지 기능을 구현한다. 고객관리 프로그램 기능 방식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저인터페이스(UI)를 최적화하기도 했다.

회사는 스킨을 무상제공하며 이용자는 디자인 스킨을 임의로 설정할 수 있다.

일정 관리용 스케줄 기능, 콜센터용 분할 전송 기능은 기본이다. 이미지 센터에서는 이미지를 직접 작업 가능한 크기로 편집할 수 있고 색상, 스티커, 액자, 텍스트 말풍선 및 일반 문자 삽입, 좌우 회전 및 그레이컬러, 이미지, 블러 등 다양한 기능을 더했다. 스팸 메시지 등록 및 해제 기능과 2단계 주소록(상세주소록, 간편주소록) 기능도 갖췄다. 우편 발송을 돕는 맞춤 인쇄기능도 있다.

에스엠티엔티 관계자는 “제품을 종료했을 때에는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기능을 기억하고 다시 로그인할 때 이를 재생하는 기능도 있다”고 말했다.



◇인터뷰-김문식 사장

“가격 경쟁력과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휴대폰 메시지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김문식 에스엠티엔티 사장은 이용자는 각기 다른 방식으로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어하지만 이를 충족하는 솔루션은 많지 않아 관련 제품을 개발했다고 소개했다.

김 사장은 “SuperM을 사용하는 100여 고객사에 최신 버전 업데이트를 적극 유도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마케팅 계획을 말했다. 이어 “금융 업종에 대대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아직 수출실적은 없지만 향후 추가적으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해 해외 시장을 두드리겠다”면서 “NTT 도코모와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올해 매출 40억원을 목표로 세웠다”면서 “관리시스템 버전을 업그레이드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e비즈니스 파트너로 자리잡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연구개발 인력도 지속적으로 채용해 메시징 관련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하고 향후 특허를 획득하고 상표도 추가 등록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신SW]에스엠티엔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