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한국인터넷진흥원·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핀테크 기업 지원 위한 MOU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IBK기업은행이 15일 서울 송파구 한국인터넷진흥원 본원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 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핀테크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개 기관은 ‘IBK 핀테크 드림 공모전’ 수상기업과 ‘IBK 핀테크 드림 지원센터’를 통해 발굴된 기업을 대상으로 공동심사를 진행해 성장유망 기업 3~5개를 연내 선발할 계획이다.

사진은 15일 서울 송파구 가락동 한국인터넷진흥원 본원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가운데)과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장(왼쪽), 석창규 소프트웨어공제조합 이사장(오른쪽)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은 15일 서울 송파구 가락동 한국인터넷진흥원 본원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가운데)과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장(왼쪽), 석창규 소프트웨어공제조합 이사장(오른쪽)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선발된 기업에 대해 기업은행은 투자와 대출, 컨설팅을 지원하며, 소프트웨어공제조합은 기업은행과 공동 투자를 진행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해당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선발된 기업이 핀테크 분야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