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RPG ‘시드 이야기’가 1.7.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 개발사인 ㈜싱타(대표 박재성)가 개발한 무료 카드 RPG ‘시드 이야기’는 이번 앞서 학원물과 카드를 결합한 형태의 모바일 RPG 게임으로 주목 받았던 ‘마법 학교 루시드 이야기’의 리뉴얼 버전이다..
모바일 RPG ‘시드 이야기’ 현금 결제 없이 400여 종의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요행성이 강한 뽑기 모델이 아닌 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카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 ‘착한 카드게임’으로 통한다.
게임 기능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시드 이야기’는 최근 11월 1.7 Ver. 대규모 업데이트 기능 중 하나로 게임 타이틀 화면의 중앙 자리를 놓고 투표 경쟁을 펼치는 신규 콘텐츠 ‘총선거’를 추가했다.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를 선정, 승리한 서번트는 다음 업데이트 시 게임 시작 메인 화면에 노출되는데 이벤트관련 내용은 도서관 내부에서 찾아볼 수 있다. 1차 총선거 투표는 11월 27일까지이며 특정 후보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름과 선거 멘트 확인이 가능하다. 총선거에 사용되는 아이템은 매 선거 때마다 변경될 계획이다.
‘시드 이야기’는 총선거 외에도 11월 29일까지 마일리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게임의 전투 결과에 따라 마일리지가 지급되며, 이에 따른 보상도 별도로 이뤄져 기대해 볼만하다.
싱타 박재성 대표는 “‘총선거’는 각 캐릭터의 인기도를 가늠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라며 “유저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캐릭터가 게임 화면 중앙 자리를 차지하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RPG 시드 이야기는 보다 능동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서번트 뽑기 시스템을 도입한 1.6 Ver. 고백의 숲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그 밖에도 시드 이야기는 유저들은 위한 게임 업데이트를 상시 진행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시드 이야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