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제1회 `KBIZ CEO혁신포럼`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이 24일 중기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제1회 KBIZ CEO혁신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이 24일 중기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제1회 KBIZ CEO혁신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24일 중기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제1회 `KBIZ CEO 혁신포럼`을 개최했다.

포럼 강연자인 차문중 삼성경제연구소장은 `글로벌 경제흐름과 경영환경`을 주제로 글로벌 4대 주요 이슈를 분석하고, 현장 중소기업의 대응 방향을 제시했다.

포럼에는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과 김도훈 산업연구원장, 이규대 이노비즈협회장, 이영 여성벤처협회장, 박용주 경영혁신협회장, 이용성 벤처캐피탈협회장, 백운찬 세무사회장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중기중앙회는 KBIZ CEO 혁신포럼을 협동조합과 중소기업이 중심이 되는 조찬 강연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중소기업 혁신 및 경쟁력 제고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혁신`만이 살 길이며, 국내외 최고 전문가의 지혜와 혜안을 중소기업에 전하고 활용을 돕는 `집단지성의 장`으로 KBIZ CEO 혁신포럼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날 차문중 소장은 중소기업에 스마트화, 개방화를 활용한 비용절감 등 전략적 효율성 추구와 글로벌 신시장 개척과 기술인재 핵심 자원 업그레이드를 주문했다.

차문중 삼성경제연구소장이 `글로벌 경제흐름과 경영환경`을 주제로 제1회 KBIZ CEO혁신포럼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차문중 삼성경제연구소장이 `글로벌 경제흐름과 경영환경`을 주제로 제1회 KBIZ CEO혁신포럼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김명희 기업/정책 전문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