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자소서┃구구단] 아홉 멤버의 ‘정성 가득’ 자필 소개서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엔터온뉴스 최민영 기자] 구구단 나영 자기소개서

안녕하세요! 구구단에서 밝은 미소와 긍정에너지가 넘치는 빛나는 나영입니다. 제가 직접 소개하는 자기소개! 사실 조금 부끄럽고, 낯 간지럽지만 솔직하고 진지하게 저 나영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기대되시나요?

성격: 굉장히 긍정적이고 밝지만, 낯을 가립니다. 그리고 장난기가 많고, 털털합니다. 그리고 제가 겁이 되게 많지만 화날 때는 무섭습니다.

취미: 장르 상관없이 음악 찾아서 듣는 걸 굉장히 자주합니다. 그리고 혼자 걷는 것도 좋아해요!

특기: 저는 원래 어릴 때 전공이 피아노여서 오래 치다 보니 음감이 뛰어납니다. 절대음감이에요.

학창시절: 저는 중학생 때는 친구들과 수다 떠는 걸 좋아하고, 장난도 많이 치는 학생이었습니다. 고등학생 때는 낯을 가려서 반에서 조용조용 소수의 친구들과 아주 얌전한 학교 생활을 했습니다.

어린 시절 별명: 제가 은근히 허당끼가 있고 웃음소리가 조금 허당스러워서 ‘나영구’라는 별명과 ‘나옹이’라는 애칭이 있습니다.

가수 말고 다른 꿈: 음악을 너무 좋아해서 음악공부를 더해서 가르치는 선생님이나 교수님이 꿈이었고, 아기들을 좋아해서 유치원 선생님도 하고 싶었어요.

즐겨 듣는 노래: 저는 여러 장르의 음악을 다 찾아서 듣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즐겨 듣는 노래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여름이고 장마철이니까 그_냥님의 ‘비의 계절’, 머릿속을 정리하고 싶은 감성에 젖는 날 듣기 좋은 새봄님의 ‘서른 밤째’라는 곡 추천합니다.

구구단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곡: 물론 타이틀곡인 ‘원더랜드’도 좋지만..!! ‘일기’라는 노래가 자기 전 하루 일과를 끝내고 듣기 좋은 것 같습니다.

팬들에게: 이렇게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가져주시고 사랑해주시는 건 제가 잘해서가 아니라 여러분 덕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감사드리고, 항상 여러분께 실망시켜드리지 않기 위해서 더 발전하는 나영이가 되겠습니다. 우리 평생 가요! 약속! 복사! 사랑해요.

앞으로의 목표&다짐:

- 나를 믿어주고 사랑해주는 사람들을 잊지 말자!

- 항상 내입으로 당당하게 ‘누구보다 열심히 하는 사람’, ‘성실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는 진짜 그런 사람이 되자!

- 모든 일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 부정적인 말보다 긍정적인 말을 하자!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구구단 미나 자기소개서

안녕하세요~ 구구단의 애교와 먹방을 맡고 있는 미나입니다! 좋은 기회로 구구단을 소개하게 돼 영광입니다.

출생지: 경기도 이천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가족관계: 아빠, 엄마, 남동생이 있습니다.

성격: 조용할 때는 정말 조용하나 시끄러울 때는 정말 시끄러운 타입입니다.

취미: 혼자 여행가기, 혼자 산책, 혼자 생각하기,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드라마 몰아보기, 먹방 몰아보기, 풍경화 사진 모으기입니다.

학창시절: 아직도 학생이지만 춤과 공부를 좋아해서 두 마리의 토끼를 잡으려고, 정말 열심히 하는 노력파 학생이었습니다. 친구들과도 잘 놀았어요!

별명: 어릴 때 친구들이 미나리라고 자주 놀렸어요. 제 이름이 강미나여서 미나리라고 불렸습니다.

구구단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곡: ‘일기’라는 곡을 제일 좋아해요.

팬들에게: 앞으로 저 강미나는 팬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가수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양파처럼 깔수록 많이 나오는 속이 꽉 찬 여러 군데서 찾는 미나가 되고 싶어요. 많은 시간이 흘러도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는 가수로 기억에 남고 싶습니다. 여러분 항상 건강 조심하는 거 잊지 마세요!! 사랑해요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구구단 미미 자기소개서

안녕하세요~ 구구단을 행운의 길로 이끄는 럭키걸 미미입니다. 지금부터 저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구구단 내 본인의 단수: 7단

담당파트: 보컬, 댄스

매력 포인트: 밝은 웃음? 웃으면 복이 온다잖아요. 제가 항상 잘 웃고 다녀서 행운의 숫자 7단을 맡은 것 같기도 합니다. 흐흐(미워할 수 없는 얄미움)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 ‘꿈꾸는 다락방’. 이 책에 나오는 R=VD(생생하게 꿈꾸면 현실이 된다)라는 뜻의 문구가 좌우명이 될 정도로 감명 깊게 읽었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바꿔준 책!

좋아하는 음악 장르: 발라드

좋아하는 색깔: 분홍색, 흰색, 검정색

좋아하는 계절: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달라요.

나와 닮은 동물: 강아지, 토끼

요즘 관심사: 웹툰 보기. 원래 웹툰을 안 보다가 최근부터 웹툰 만화를 보기 시작했어요. 드라마 보는 게 취미였는데 요즘에는 여유 있게 드라마를 볼 수 없어서 빨리 읽을 수 있는 웹툰을 봅니다. 또, 요즘에는 웹드라마도 많이 나와서 만화를 보면서 대사를 따라하기도 하고, 제가 만화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상상도 하고 놀면서 읽는 걸 좋아해요.

팬들에게: 데뷔한 순간부터 지금까지 팬 여러분들이 있어서 많은 힘이 됐어요! 원더랜드 활동하는 동안 너무 고생 많았고, 앞으로도 평생 함께 해요! 사랑해~ 내꿈꿔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구구단 샐리 자기소개서

안녕하세요~! 구구단의 요술공주 샐리입니다!

구구단 내 본인의 단수: 8단

담당 파트: 댄스

감명 깊게 읽은 책: ‘집’ (중국책, 작가: 바진)

가장 재밌게 본 영화: ‘나의 소녀시대’

좋아하는 음악 장르: 발라드

좋아하는 과일: 체리, 복숭아, 수박, 망고

좋아하는 색깔: 흰색, 핑크색, 검정색

좋아하는 계절: 가을

좋아하는 동물: 펭귄, 곰

나와 닮은 동물: 곰

나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중국에서 온 장난 많은 샐리입니다. 구구단의 요술공주 샐리입니다. 구구단 파이팅! 많이 사랑해주세요.

팬들에게: 구구단에게 자주 벌였어? 정말 고마워요. 날씨가 너무 더워 물을 많이 마시고 우산 가져가야돼. 밥도 많이 먹고 아프지 마세요. 그리고 사랑해요!

앞으로의 목표/다짐: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서 구구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구단 파이팅. 샐리 파이팅. 인생 파이팅. 사랑해요.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구구단 세정 자기소개서

안녕하세요~ 구구단의 행복을 부르는 이마 세정입니다. 저는 학창시절 꿈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생이었어요. 학생 때 ‘꿈꾸는 다락방’이라는 책을 읽은 뒤 꿈꾸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늘 구체적으로 진실된 꿈을 꾸고는 했는데요. 가수라는 꿈이 너무 허황된 꿈이 아닐까 종종 생각도 들었지만 꾸준히 꾸고 계획하면 이뤄질 거라 믿고 도전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고3때 교무실 옆 교직원 휴식실은 늘 제가 차지하고는 했는데요. 친구들은 각자 공부에 집중할 때 저는 자습시간마다 할 수 있는 게 없었고, 그때마다 시간이 아까웠던 저는 반과 그나마 떨어져 있어 개인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 떠났죠. 어쩌면 그때가 꿈을 향해 가장 열심히 달려간 때였던 것 같아 제게는 너무 소중한 추억인 것 같습니다!

우연히 보게 된 영상 하나로 호감이 생겨 인연이 되고, 이제는 뗄 수 없는 운명이 된 게 여러분들과 저희와의 사이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수억 명이 살아가는 지구에서 수없이 많은 가수분들 중 저희 구구단과 구구단을 사랑해주시는 팬 분들이 만나게 되는 건 전 정말 운명이라고 생각 하거든요~ 하루하루 학창시절 허황된 꿈이라고 생각했던 제 꿈을 이제는 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제 일기 속 수많은 이야기를 같이 써내려갈 수 있어서 참 행복한 것 같습니다.

이제는 또 다른 꿈을 주고 있는 제가 같이 걸어갈 든든한 지원군이 있어 너무 행복하고 이렇게 꿈꿀 수 있게 해주신 많은 팬분들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제 미래가 꼭 같이 걸어가고 있는 길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래오래 같이 가요~ 사랑해요.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구구단 소이 자기소개서

안녕하세요 소이입니다! 저는 구구단을 더욱 더 빛나게끔 반올림# 해주는 존재입니다. 소이가 더 궁금하시다면 잘 읽어주세요!

구구단 내 본인의 단수: 2단

담당파트: 보컬

매력 포인트: 눈, 목소리

감명 깊게 읽은 책: ‘꾸베씨의 행복여행’. 행복의 의미를 찾고 싶을 때 적극 추천합니다!

가장 재밌게 본 영화: ‘인셉션’. 10번 이상을 보고 또 봐도 질리지 않고, 매번 볼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주는 묘한 영화!

좋아하는 음악 장르: 재즈

좋아하는 과일: 수박

좋아하는 색깔: 베이비 핑크

좋아하는 계절: 여름. 딱 요즘!

좋아하는 동물: 강아지. 너무 좋아요

나와 닮은 동물: 나무늘보

요즘 관심사: 아무래도 구구단이죠!

팬들에게: 보고 싶어요 여러분. 요즘 너무 덥죠?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덥다고 에어컨 앞에 너무 오래 있으면 안돼요! 더위 조심하시고 항상 파이팅!

앞으로의 목표/다짐: 행복한 삶을 살자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구구단 하나 자기소개서

안녕하세요 하나입니다. 저는 구구단에서 팔색조 매력을 맡고 있습니다. 이 자기소개서가 제 매력의 일부를 보여드릴 것 같은데 잘 읽어주세요~

구구단 내 본인 단수: 1단

담당 파트: 리더, 보컬, 댄스

매력 포인트: 눈과 눈동자 그리고 ∞

감명 깊게 읽은 책: ‘개미’ (베르나르 베르베르), ‘데미안’ (헤르만 헤세)

가장 재밌게 본 영화: ‘냉정과 열정 사이’, ‘나비효과’. 볼 때마다 느낀 점이 달라지는 영화에요.

좋아하는 음악 장르: 팝! 컨트리 팝, 알앤비 팝, 팝 재즈 다 좋아요.

좋아하는 과일: 과일.. 고르기 힘들어요. 다 좋아하는데... 딸기?!

좋아하는 색: 파스텔 톤 + 흰색 조합 = 사랑입니다

좋아하는 계절: 가을

좋아하는 동물: 동물보호협회 가입하고 싶을 정도로 다 좋아해요. 그 중에서도 고슴도치, 페럿, 고양이, 뱀. 사진 많이 찾아봐요.

나와 닮은 동물: 비글과 톰슨 가젤의 그 중간 어디일거예요. 꽃사슴 닮았다는 말 듣고 싶어요.

요즘 관심사: 스니커즈랑 제 몸의 향이요! 어떤 스니커즈를 사야할지 보고 있어서요. 다 예뻐서 머리 아파요. 원래 몸의 향에 민감한 편이에요. 핸드크림, 샴푸, 향수 등 총동원해서 신경 쓰려고 해요.

팬들에게: 한 번 잡은 손 놓치지 않게 우리가 잘 잡아줄게요. 우리 서로만 믿고 오래오래 같이 가요! 고마워요.

앞으로의 목표&다짐: 현명하고 어른스러워지기! 흔들리지 않는 구구단의 기반ㆍ뿌리가 되기. 구구단 높이 높이 오르자!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구구단 해빈 자기소개서

안녕하세요 해빈입니다. 저는 구구단에서 반전 매력을 맡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 이야기를 들려드릴 테니 잘 읽어주세요!

구구단 내 본인의 단수: 6단

담당 파트: 메인보컬!

매력 포인트: 눈웃음, 감미로운 목소리, 핫바디 라인ㅎㅎ 비율은 꽝?

감명 깊게 읽은 책: ‘우동 한 그릇’

가장 재밌게 본 영화: ‘트와일라잇’ 시리즈, ‘아이언 맨’

좋아하는 음악 장르: 어쿠스틱 음악을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다양한 장르를 다 좋아해요.

좋아하는 과일: 싫어하는 과일을 답변하는 게 더 빠를 것 같아요. 과일 엄청 좋아하거든요!

좋아하는 색깔: 흰색과 빨간색 좋아하고요~ 파란색도 좋아하고 베이비 핑크색도 좋아하고...

좋아하는 계절: 제 생일이 있는 여름도 좋고, 봄과 가을도 좋아해요. 겨울 빼고는 다 좋아요.

좋아하는 동물: 기니피그

나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나 한해빈은 부산에서 홀로 상경한 구구단의 둘째다! 여러분 많이 사랑해주세요~

앞으로의 목표&다짐: 더 열심히 노력해서 구구단의 자랑스러운 보컬이 되겠습니다. 노력과 인내는 배신하지 않는다! 구구단 파이팅! 인생 파이팅!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구구단 혜연 자기소개서

안녕하세요~ 구구단의 파이팅한 막내 혜연입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로 여러분께 구구단을 소개하게 돼 영광입니다!

저 막내 혜연이는요. 학창시절... 반에서 아주 활기차고 정말 시끄러운 학생이었습니다. 또, 남들을 이끄는 것도 좋아해서 항상 반장이나 부반장도 해왔고요.

어렸을 때부터 춤추는 것과 무대에 서는 걸 너무 좋아해서 장기자랑도 항상 나가고, 중학교 때는 학교 댄스동아리도 만들어서 대표 리더 역할을 맡아 학교 축제나 홍보 행사 등에도 많이 나갔습니다.

저는 중학교 때 드디어 꿈꿔오던 소속사에 들어가게 돼 꿈에 한 발짝 나아가게 됐어요. 젤리피쉬에 들어오고 나서 너무나도 좋은 언니들과 같이 연습도 하고, 평가도 보다가 지금의 무대에 설 수 있게 됐습니다.

데뷔...! 항상 꿈꿔왔던 일을 하게돼 정말 좋고요! 사실 아직은 얼마 되지 않아 실감도 나지 않고 아직 배워야할 게 정말 많아요.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고, 항상 초심 잃지 않고 모든지 열심히 하는 매 앨범마다 발전해 있는 새로운 모습의 조혜연이 되는 게 저의 목표입니다.

사랑하는 우리 구구단 팬 여러분들! 요즘 날씨도 너무 덥고, 비도 많이 오는데 항상 저희 구구단 응원하러 와주시고, 멀리서 응원해주시는 분들도 너무 감사합니다. 몸 조심히 잘 챙기셔야 됩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서 그에 보답하는 여러분들게 자랑스러운 구구단 혜연이가 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항상 사랑해요~ 끝까지 함께 해요~!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최민영 기자 meanzerochoi@enteronnews.com / 디자인 정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