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차이나 랭킹] 윤아-빅토리아 中에서 인기 폭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시나 웨이보 차트>
<<시나 웨이보 차트>>

[엔터온뉴스 박은경 중국 에디터] 이번 주 시나스타 랭킹 상위권은 거의 변동이 없다. 레이와 빅토리아, 지드래곤이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엑소 멤버 세훈이 46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세훈은 현재 중국 웹 드라마 ‘친애하는 아르키메데스’ 촬영을 한창 진행 중이다. 또한 엑소는 지난 달 30일, 중국 항저우 황룡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96위에는 중국판 ‘나는 가수다’에 유일한 외국인 가수로 출연하여 ‘황쯔리에 신드롬’을 일으킨 황치열이 이름을 올렸다. 황치열은 오는 12일 , 걸그룹 멤버와의 특급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폴 인 걸’(Fall, in girl)을 공개할 예정이다.

시나스타 랭킹은 웨이보에서 뉴스 노출도, 검색순위, 언급수치 등을 종합한 결과를 토대로 100인의 연예인 인기순위이다. 요즘 중국에 진출한 한국연예인 대다수가 웨이보 계정을 개설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추세라, 웨이보 랭킹은 인기를 가늠하는데 가장 빠른 방법이기도 하다.

<바이두풍운 차트>
<<바이두풍운 차트>>

바이두 풍운은 실시간 검색어 조회 수를 토대로 한다. 또한 남, 여 배우와 남, 여 가수로 세분화되어 나눠져 있다. 남자 배우 1위는 얼마 전 ‘APAN 대상’까지 거머쥔 대세남 송중기다. 송중기는 현재 영화 ‘군함도’ 촬영이 한창이라 별다른 활동을 안 하고 있지만 그의 인기는 여전하다. 2위 이종석은 드라마 ‘W (더블유)’로 시청률은 물론 화제성 그리고 연기력까지 인정받았다. 현재는 영화 ‘VIP' 촬영 준비에 한창이다.

여자배우와 가수 부문에서 동시에 1위한 연예인은 소녀시대 윤아다. 윤아는 중국 진출작 ‘무신조자룡’으로 전국 시청률 1위, 온라인 누적 조회수 100억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윤아 다음으로 에프엑스(F(x)) 빅토리아 역시 배우와 가수 랭킹에 동시에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 차트>
<<드라마 차트>>

이번 주 한국드라마 랭킹 1위는 저번 주에 이어 연속 2주째 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이번주에는 황정음, 류준열 주연인 드라마 ‘운빨로맨스’가 4위에 랭크되였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박은경 에디터 enqing888@enteronnews.com / 디자인 정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