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서리·주얼리 가상 착용 ‘로로젬’,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17 참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액세서리·주얼리 가상 착용 ‘로로젬’,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17 참가

주얼리 가상 착용 스타트업 ‘로로젬’이 18, 19일(현지시각) 미국 최대 IT 콘퍼런스인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SF 2017에 참가했다.

이는 액세서리/주얼리를 모바일 앱에서 가상으로 착용 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김한울 대표는 이처럼 온라인에서 액세서리/주얼리를 구매할 때 발생한 불편했던 문제를 개선하고자 주얼리 가상 착용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전했다.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주얼리를 가상으로 착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반지 사이즈를 측정하고, 실제 상품의 영상을 시청한 후 제품을 구매 함으로써 온라인 주얼리 구매에 있어 불편한 점들을 해소할 수 있다.

실제 로로젬은 올해 7월 15일 정식 버전 론칭 후 iOS, 안드로이드 고객 리뷰가 별점 4.9점(5점 만점)으로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SNS 마케팅을 통해 쇼핑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국내 액세서리/주얼리 회사인 Heyhover, VDN, Twonique 등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있으며, 해외 주얼리 전시회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한울 대표는 “주얼리 가상 착용의 가치는 온라인 주얼리 시장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앞으로 로로젬 사용자가 수많은 액세서리/주얼리를 가상으로 착용하고, TPO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