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통합유지관리솔루션 'SIMMS v2.5', 정식 업그레이드 런칭

IT통합유지관리솔루션 'SIMMS v2.5', 정식 업그레이드 런칭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고객사에서는 IT시스템 유지관리에 있어 대표 유지보수업체를 두고 통합유지보수로 관리 하거나 혹은 직접 유지보수업체를 챙기며 유지보수를 관리하곤 한다. 이때 거의 대다수의 고객사에서는 유지보수업무를 수작업이나 엑셀파일 등 원시적인 방법으로 관리하고 있거나 나름대로의 게시판, 기존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제 각각의 형태로 관리하고 있는게 현실.

IT유지관리는 고객사 IT시스템을 지탱하고 있는 매우 중요한 영역임에도 불구하고 유지보수는 그냥 무탈하게 잘 흘러가면 되는 그저 충분하면 되는 조건으로 인식돼 왔다.

이러한 IT유지관리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심스소프트는 두 해 전 런칭한 IT통합유지관리솔루션 SIMMS v2로 시스템화 되어있지 못했던 유지관리체제에 IT통합유지보수관리스템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 이에 중소기업중앙회,도로교통공단, 한국정보화진흥원, 국방기술품질원, 법무부 등  50여 공공기관,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영토를 빠르게 확산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취합하여 IT유지관리에 더욱 최적화 된 SIMMS V2.5제품을 금번에 정식 런칭했다.

SIMMS V2.5제품은 먼저 유지관리 대상 자산을 스마트하게 관리한다. 바코드/QR코드를 기반으로 자산을 실사 및 종합관리하고 슈퍼관리자, 운영자, 현업사용자, 주사업자, 유지보수 수행업체에 대한 계정관리, 유지보수업체관리, 계약관리, 사용자관리를 통해 유지보수조직체계를 확립하고 유지보수 예방점검관리, 장애관리, 작업관리를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자동화 관리한다. 보고서 등 모든 문서는 데이터화 되어 분석 통계 처리되고 SLA보고서로 최종 집계되며, 다양한 대시보드로 유지관리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ONE-STOP 유지보수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컴팩트한 ITSM기능을 갖추어 서비스요청부터 결재, 조정, 이관, 처리까지의 모든 과정을 유지보수조직까지 연계하여 요청 만족도 조사까지 짜임새 있게 관리한다. 더불어 유지보수 SLA를 통한 업체 평가관리, 공공기관을 위한 행자부예규 90호 '자치단체 정보시스템 장애 예방 및 대응 지침'의 시스템화 탑재, 모의훈련관리, 상주인력 근태관리, 방문관리, 문자 이메일을 통한 소통, 알림 관리까지 IT통합유지관리를 위한 다양한 관점과 노하우를 적용하여 탄탄하게 구성했다.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고객사에서는 IT통합유지관리솔루션 SIMMS v2.5 하나면 통합유지보수관리를 위한 A to Z 기능은 물론, 유지보수조직과 연계한 빠른 장애대응이 가능하고 현업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도 높게 처리할 수 있다. 무엇보다 유지보수를 쉽고 편리하게 업무 연속성 있게 관리 할 수 있다는 점, 궁극적으로 유지보수의 효율성을 높여 IT시스템의 선순환구조를 만드는데 절대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