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 프로젝트' 운영기업 모집…27일 접수마감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SBA)이 중소기업 근로문화 개선과 문화산업 활성화를 동시에 해결하는 ‘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 프로젝트’의 협력자를 찾는다.

SBA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오는 27일까지 ‘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 프로젝트’ 참가기업 접수모집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의 근로자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좋은 일터를 만들고 예술인에게 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 프로젝트’ 모집대상은 서울 소재의 문화예술을 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이며, 모집분야는 찾아가는 공연예술 및 체험(20개 내외), 예술접목 마케팅(6개 내외) 등 2가지 분야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선정된 문화예술 기업은 10개사 이상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7개월 간 공연, 체험, 마케팅 등의 프로젝트(법인 3000만원, 개인 1000만원 내 사업지원)를 계획·운영하게 된다.

사업참여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SBA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상세내용은 SBA 공식 홈페이지와 관련 부서(고용지원팀) 유선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광열 SBA 교육지원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 19로 공연 등 활동 무대가 사라지는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에게 도움이 되고 얼어붙은 중소기업 일터에 생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중소기업의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지원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