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몬스타엑스, '다양한 컬러 속에 숨은 에너제틱 본능' (FANTASIA X 쇼케)

글로벌 인기돌 몬스타엑스가 한층 세련된 음악컬러와 함께 음악에너지를 한층 더 자유롭게 발산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26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채널에서는 몬스타엑스 신보 'FANTASIA X(판타지아 엑스)' 발매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가 펼쳐졌다.

이날 쇼케이스는 방송인 박슬기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FANTASIA' 뮤비 및 무대 △수록곡 FLOW 무대 △기자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컬러풀 세련미 품은 에너지' 몬스타엑스 새 앨범 'FANTASIA X'

몬스타엑스 새 앨범 'FANTASIA X'는 지난해 10월 미니앨범 ‘'FOLLOW' : FIND YOU('팔로우': 파인드 유)’ 이후 약 7개월만의 국내 신보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작품은 ‘Shoot Out(슛 아웃)’, ‘Alligator(엘리게이터)’, 전 타이틀곡 FOLLOW 등 몬스타엑스 특유의 에너제틱 매력을 기반으로 올해 초 미국 정규앨범 ‘ALL ABOUT LUV(올 어바웃 러브)’ 등으로 나타났던 다채로운 음악컬러를 한층 더 세련된 형태로 표현하고 있다.

민혁은 "이번 앨범은 골드·비비드 등 다양한 컬러감의 티저에서 보듯, 인생에서 가장 찬란한 순간을 표현하는 작품이다. 해외활동 간 돌아다니면서 열심히 작업한 바를 바탕으로 노력해서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몬스타엑스 민혁.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몬스타엑스 민혁.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앨범트랙은 총 7곡으로 구성된다. 우선 타이틀곡 ‘FANTASIA’를 필두로 △팝사운드와 강렬한 덥사운드의 묘합으로 몬스타엑스의 절제된 감성을 보여주는 주헌 자작곡 ‘FLOW(플로우)’ △EDM 스타일 파티튠 장르의 아이엠 자작곡 ‘ZONE(존)’ 등은 몬스타엑스 특유의 파워풀 에너지를 한결 세련된 형태로 표현한 작품들이 전면을 채운다.

아이엠은 "제 자작곡인 'ZONE'은 '이 구역 안에서는 우리가 최고다'라는 자신감을 담아낸 곡으로, EDM스타일과 함께 듣는 재미가 가득한 곡이다"라고 말했다.

몬스타엑스 아이엠.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몬스타엑스 아이엠.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여기에 △록 스타일 드럼사운드와 기현표 고음으로 완성되는 덥스텝 스타일곡 ‘CHAOTIC(카오틱)’ △밝은 분위기와 부드러운 멜로디가 합쳐진 하우스 댄스곡 ‘BEAUTIFUL NIGHT(뷰티풀 나이트)’ △긴장감 넘치는 멜로디 속에 표현된 절제된 섹시감각이 돋보이는 ‘IT AIN'T OVER(잇 에인 오버)’ △청명한 트로피컬 사운드 속에 팬들을 향한 몬스타엑스의 사랑을 담은 ‘STAND UP(스탠드 업)’ 등 몬스타엑스만의 컬러로 소화된 다채로운 음악감각들이 뒤를 받친다.

주헌은 "수록곡 FLOW는 물 위의 화려한 모습을 위한 힘든 노력을 기울이는 모두에게 잠시 흘러가는 대로 두자는 위로의 의미를 담았다. 또한 STAND UP도 팬송의 의미와 함께 다같이 힘냈으면 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파워본능 발산의 다양한 스펙트럼' 몬스타엑스 FANTASIA & FLOW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무대로 펼쳐진 새 타이틀곡 FANTASIA와 FLOW는 각각 몬스타엑스가 지닌 에너지를 다양한 형태로 직접 접근하는 작품으로 보였다.

우선 FANTASIA 무대는 에스닉한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베이스의 조화로 완성된 원초적 느낌의 에너지가 다각도로 펼쳐지는 듯한 모습을 띤다. 자유분방한 곡의 흐름 속에서 기현의 고음과 함게 유지되는 댄스브릿지의 절제된 감각들은 이들 음악 본연의 에너제틱 감성을 세련된 형태로 느끼게 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수록곡 FLOW 무대는 몬스타엑스의 에너지를 상징하는 듯한 강렬한 베이스와 세련된 이면을 표현하는 팝사운드의 조화로 이들만의 색다른 감성컬러를 보여준다. 시공간의 흐름을 표현한 듯한 그루브한 안무동작, 절도있는 퍼포먼스 구성 등은 몬스타엑스의 자유분방 에너지를 세련된 섹시미로 승화시킨 모습으로 다가온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기현은 "타이틀곡 FANTASIA와 수록곡 FLOW를 비롯한 앨범 전반을 구성함에 있어 수정도 많이하고 연습도 많이하면서 저희만의 분위기를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FANTASIA는 제약받지 않고 자유롭게 나아가겠다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흑표범과 함께하는 주헌의 도입부, 저의 독무파트 등 주요 포인트와 함께 저희만의 매력을 새롭게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몬스타엑스 "저희만의 확실한 색깔 담은 FANTASIA X, 잘 지켜봐달라"

요컨대 타이틀곡 FANTASIA와 수록곡 FLOW를 비롯한 새 앨범 'FANTASIA X'는 다양한 컬러 속에서 자신들의 에너제틱 본능을 잊지 않는 몬스타엑스의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몬스타엑스 셔누.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몬스타엑스 셔누.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또한 섬세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자신들의 매력을 보여줄 줄 아는 몬스타엑스의 새로운 역작이라 표현할 수도 있다.

민혁, 아이엠은 "파워풀 매력의 한국앨범과 부드러운 '팝스타일' 미국앨범 등 어느 것에 치우치지 않고 변할 수 있는 것이 K팝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FANTASIA X를 통해 저희의 폭넓은 잠재력을 한층 더 가깝게 보여드리고자 한다. 열심히 준비했으니 잘 지켜봐달라"라고 말했다.

몬스타엑스 기현.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몬스타엑스 기현.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주헌은 "좋은 마음과 자세로 돌아오고자 노력했다. 저희 몬스타엑스가 몬베베(팬덤명)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모두 보여줄 수는 없지만 알아주시리라 생각한다. 저희만의 음악적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면서 열심히 준비한 FANTASIA X와 함께 팬들도 많은 대중분들도 힘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몬스타엑스 주헌.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몬스타엑스 주헌.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셔누는 "저를 포함한 멤버들이 몬스타엑스로서 잘 성장해왔다고 생각한다. 이번 앨범활동은 방송이나 온라인, 모바일 등에서의 활동과 함께 보다 더 자주 접하면서 팬들과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현은 "몬스타엑스만의 확실한 색깔과 강렬함이 있다는 평가에 늘 감사하고 좋아한다. 이번 앨범을 통해서도 다각적으로 저희만의 매력을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몬스타엑스 형원.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몬스타엑스 형원.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형원은 "국내는 물론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몬베베의 사랑에 감사드린다. 코로나19로 인한 활동제약이 있지만 꾸준히 소통해나갈 것이다"라며 "얼른 상황이 개선돼서 더 좋은 무대로 함께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몬스타엑스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FANTASIA X'를 발표, 발표 두 시간 뒤인 밤 8시 온라인 팬쇼케이스를 통해 타이틀곡 'FANTASIA'의 공식 첫 무대를 갖는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