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운영·관리도 카카오페이로 한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가맹점 운영·관리도 카카오페이로 한다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가맹점 효율적인 운영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앱은 소호결제 키트를 도입한 소상공인 가맹점 대상으로 △매출 관리 △결제 알림 △결제 취소 △매장 관리 △직원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온·오프라인 모든 결제 가맹점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효율적인 매출 관리가 기대된다. 일간, 주간, 월간 별로 매출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분석 리포트도 제공한다. 소호결제 가맹점은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이용 가능한 가맹점이 확대되면 신용·체크카드 결제 내역까지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 할 계획이다.

결제 완료 시에는 실시간 알림이 제공되며, 결제 취소도 앱에서 편리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고객 응대 편의성이 증대된다.

여러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앱에 해당 매장을 모두 추가해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직원을 추가하면 해당 직원도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결제 내역 확인과 취소 처리가 가능하다.

향후 세금 관리나 마케팅 툴 등 더욱 다양한 기능을 확장해 가맹점주 비즈니스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