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마곡 위코노미 스타트업 챌린지' 성료…'상생기반 스타트업 발굴 협력'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장영승, SBA)이 마곡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혁신성장을 거듭하기 위한 상생모델 발굴에 주력한다.

SBA 측은 지난 14일 '2020 마곡 위코노미 스타트업 챌린지(Weconomy-Startup Challenge)' 최종결선을 마무리, 챌린지 스타트업 5개사 선정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마곡 Weconomy-Startup Challenge'는 마곡산업단지 입주 대·중견기업과 함께 미래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 유망기술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는 SBA 주도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넥센타이어, 도레이첨단소재, S-OIL, LG사이언스파크, 코오롱미래기술원 등의 협력과 함께 AI/빅데이터, 신소재, 바이오, 제조 등 다양한 기술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협력모델을 구성하는 형태로 펼쳐졌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분야별로 선정된 스타트업 5개사에는 기업지원금 2000만원과 함께, SBA 투자 연계 등 다양한 후속 기업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장영승 SBA 대표이사는 “마곡산업단지의 우수한 기업자원과 SBA만의 역량을 결합하여 보다 발전적인 스타트업 육성 및 기업지원을 주도, 서울의 더불어 사는 미래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