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로보틱스, 재활 운동기기 “리블레스” 미국 FDA 등록

에이치로보틱스, 재활 운동기기 “리블레스” 미국 FDA 등록

에이치로보틱스는 재활 운동기기인 “리블레스 (rebless)”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FDA 등록이 완료된 리블레스는 재활 치료의 대중화를 목표로 에이치로보틱스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으로 고가의 재활 로봇에서 사용되는 모터 구동 기술 및 알고리즘이 적용된 재활운동 기기이다.

리블레스는 단일 장비로 근골격계와 신경계 질환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상,하지 4개 관절 부위에 7개의 다양한 재활 운동 자세를 제공하고, 수동 운동 (Passive) 모드와 고급 사양 재활로봇에서 이용 가능한 3가지 능동운동 (Active)모드, 그리고 정량화 된 운동범위 측정을 위한 ROM(Range of Motion) 계측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의료진과 환자사이 화상 상담 및 원격 운동 처방이 가능한 Web/APP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활 환자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집중적인 재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코로나와 같은 감염병의 대유행으로 인해 현재 세계 곳곳에서 재활 치료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지 않으며, 이러한 부족한 재활치료 공급 개선에 리블레스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지난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용 허가를 획득하였으며, 현재 대만 등 아시아지역 국가 등과 독점계약 체결 등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