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시크,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 선정..'땡기지' 제공

케이시크 땡기지앱을 활용한 스마트토크쇼 경청 진행 모습. 사진출처=케이시크
케이시크 땡기지앱을 활용한 스마트토크쇼 경청 진행 모습. 사진출처=케이시크

모바일 방송 플랫폼 전문업체 케이시크(대표 김영렬)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정보기술 인프라가 열악한 중소벤처기업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해 비대면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400만원 한도에서 비용의 90%를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케이시크는 6개 비대면 서비스 분야 중 영상회의 분야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땡기지'를 제공한다.

땡기지는 인터넷 주소(URL) 베이스로 누구나 접속, 영상회의를 열 수 있다. 최대 108명까지 동시 참여할 수 있다.

원활한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문서 및 화면을 공유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실시간으로 의견수렴이 가능하고, 투표 결과 등은 바로 집계할 수 있다.

김영렬 대표는 “땡기지는 현재 공중파 방송과 각종 행사에서 양방향 방송과 웨비나로도 쓰이고 있다”며 “이번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 참여를 통해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어려웠던 중소기업의 고충이 해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