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페어 2020] 신코, 휴대용 블랙카본 측정기 소개

사진 = 신코 제공
사진 = 신코 제공

 
신코(대표 최헌)는 오는 12월 21일 (월)부터 31일 (목)까지 11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에어페어-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AIR FAIR 2020)'에 참가해 휴대용 블랙카본 측정기를 선보인다.

휴대용 대기 중 블랙카본 측정기(SCAB)는 대기 중에 포함된 ‘블랙카본’ 입자 농도를 실시간 분석하는 측정 기기이다. 휴대가 편리하고 연속 측정도 가능하다. 대기 측정 및 관리, 인체 위해성 역학연구, 기후변화와 가시성 연구, 작업장 모니터링, 엔진배기 및 연소원 모니터링, 개인 노출 평가 등 적용 분야가 다양하다.

사진 = 신코 제공
사진 = 신코 제공

1990년 설립된 신코는 첨단 분석기기를 제조·공급함으로써 국내외 과학 및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는 기업이다. 1995년에 설립된 신코 중앙연구소는 2005년 첨단 과학의 메카인 대덕연구단지로 확장 이전한 후로, 핵심기술 개발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를 통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분석기기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에어페어는 국내 미세먼지 저감 및 제어, 실내공기질 개선산업을 대표하고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국내 최대의 미세먼지 전문 전시회로, 참가기업의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에어페어 2020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