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하반기 인기상품]마케팅 우수-모코엠시스/문서중앙화 솔루션/엠파워 이지스-C

[2020 하반기 인기상품]마케팅 우수-모코엠시스/문서중앙화 솔루션/엠파워 이지스-C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문서중앙화 솔루션을 통한 재택근무 환경

모코엠시스 문서중앙화 솔루션 '엠파워 이지스-C(MPower EZis-C)'가 전자신문 2020년 하반기 인기상품 '마케팅 우수'에 선정됐다. 엠파워 이지스-C는 랜섬웨어 피해 방지, 원격근무환경 확대, 공공기관의 데이터 저장소 수요 확대 등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엠파워 이지스-C는 개인 PC에 자료 저장을 금지하고 안전한 중앙 스토리지에만 보관하도록 해 기업 내 모든 자료에 대해 '기업 자산화'를 실현한다. 이용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공유 및 협업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특히 중앙에 보관하는 자료는 안전성과 성능이 검증된 분산파일시스템을 이용, 실시간 복제 및 자동 복구 기술을 통해 자료 손상을 막고 원본 자료를 100% 안전하게 보관한다.

코로나 시대 재택근무, 영상회의 등 원격근무 업무 환경이 보편화하면서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이 늘고 있다. 직원은 더 이상 고정된 사무실 내 공간이 아닌 집 또는 원격지에서 장기간 재택근무를 해야 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문서중앙화를 구축해 모든 자료를 중앙에 보관하면 원격근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 개인 자료를 PC가 아닌 중앙 스토리지에 보관함으로써 내부 사무실에서는 업무용 PC를 통해, 재택 또는 원격지 근무 시에는 가상사설망(VPN)이나 재택근무시스템(VDI)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업무 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공공기관에서도 데이터 저장소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공공기관 VDI 도입 시 엠파워 이지스-C는 보안 네트워크 드라이버 제공, 파일 단위 암호화, 랜섬웨어 대응 등 VDI 구축 시 취약한 보안 기능을 보완, 안전한 데이터 저장소 구축이 가능하다.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받은 엠파워 이지스-C는 체계적인 권한 관리, 로컬저장 금지, 이전 버전 복구, 암호화 저장 등을 통해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국정원 암호화 검증필'을 획득한 암호화 모듈을 탑재해 보안성과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다. 웹사이트 파일첨부 차단 기능 등 편리한 보안 기능을 구현, 경쟁사 대비 차별적 보안 및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모코엠시스 관계자는 “문서중앙화 시장은 중앙에 저장된 방대한 자료를 활용해 얼마나 많은 가치를 고객에 제공하느냐에 좌우될 것”이라면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탑재해 축적된 비정형 콘텐츠를 다차원적으로 분석하는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주기자 ky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