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CJ제일제당·버거킹 등 식품업계 시그니처 메뉴 라인업 확대 실시

제공:BBQ
제공:BBQ

제너시스 BBQ, CJ제일제당, 버거킹 등 식품업계가 시그니처 메뉴의 특징을 확대해 라인업을 확장했다.

제너시스 BBQ는 지난 6일 올해 첫 신제품으로 닭의 엉치부분을 이용한 황올 엉치치킨과 핫 황올 엉치치킨 등 신제품 10종을 선보이며 ‘황금올리브치킨’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의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육즙이 풍부한 엉치 부위를 재료로 사용했다. 또 1인 가구와 더불어 가족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사로잡기 위하여 4조각, 6조각, 8조각 등으로 구성된 점도 눈길을 끈다.

제공:BBQ
제공:BBQ

CJ제일제당 역시 세분화·다양화하는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맞춰 외식형 메뉴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햇반컵반 참치마요덮밥’, '간장계란덮밥' 등 덮밥류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MZ세대 등 젊은 소비층이 선호하는 햇반컵반 신제품을 앞세워 컵밥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버거킹은 글로벌 캠페인 ‘리얼 와퍼(Real Whopper®)’ 프로젝트를 한국에도 도입한다.
 
버거킹은 지난해 L-글루탐산나트륨과 인공 향료 등을 없애고 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리얼 와퍼’를 유럽 및 미국에서 선보였으며, 이후 전세계적으로 ‘리얼 와퍼’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 외식프랜차이즈업체 고위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배달과 포장 제품은 물론 가정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라며 “가정에서 다양한 맛과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시그니처 메뉴의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것이 보편적인 추세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