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 상업시설’이 대세...‘안양 판테온스퀘어’ 분양

테마 상업시설 ‘안양 판테온스퀘어'
테마 상업시설 ‘안양 판테온스퀘어'

‘안양 판테온스퀘어’는 안양시 최초로 하이엔드 브랜디드 주거단지로 화제가 된 바 있는 ‘안양 디오르나인’에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이다.
 
안양 중심지역 고급 주거시설에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로 일대 직장인 및 고소득층 배후수요를 함께 품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안양 판테온스퀘어’는 함께 들어서는 ‘안양 디오르나인’의 고정수요와 함께 ‘삼성 래미안’, ‘주공뜨란채’,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 등 도합 7천세대에 달하는 인근 대형 아파트 단지의 배후수요도 함께 확보하고 있다. 또한, 인근 부지에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된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 조성사업이 추진 중인 데다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2329세대), 소곡지구 주택 재개발사업(1394세대) 등으로 추가 수요 확장이 예상된다.
 
상업시설에는 고정·배후수요 확보도 중요하지만, 주변 유동인구의 흡수도 안정적인 시설 운영에 중요하다. ‘안양 판테온스퀘어’에서는 최근 젊은 세대들의 트렌드 또한 함께 품어낸 ‘인생사진 포토존 등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유동인구의 흡수를 노리고 있다.
 
초반 상권 활성화와 유동인구 유입에 큰 역할을 하는 다양한 ‘키 테넌트’의 입점 또한 예정돼 있다. 유명 카페나 음식점 프랜차이즈 등은 고객 체류시간이 길어 상가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며 주변 업체에 낙수효과 또한 일으킬 수 있다.
 
‘안양 판테온스퀘어’는 외관 또한 고급 단지에 맞게 화려하게 꾸며진다. 클라우드 예술작품 등이 포함된 메인광장과 더불어 LED 조명을 활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고대 로마 판테온 신전의 건축양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조형물과 전체적인 상가 디자인도 특징이다. 여타 다른 상업시설과의 차별화를 통해 고급 주거시설에 자리잡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자동차로도 쾌적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법정대비 120%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으며, 가족을 픽업하기 좋은 드롭오프존과 여유로운 여성 및 장애인 전용 주차 공간도 조성한다.
 
대중교통 또한 편리하게 상업시설을 찾아올 수 있도록 형성돼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한편 ‘판테온스퀘어’ 홍보관은 4호선 범계역 인근에 마련된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