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 2021]미러로이드코리아 '미러씽크'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미러씽크 설치사진
<미러씽크 설치사진>

스마트미러 전문 제조업체 미러로이드코리아(대표 정지혜)는 '미러씽크(MirrorThink)'를 비롯해 다양한 스마트미러 제품을 출품한다.

미러씽크는 헤어샵에 특화된 스마트미러다. 인공지능(AI)이 헤어 스타일을 분석하고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헤어 스타일 시뮬레이션, 얼굴 정보를 통해 빠르고 쉽게 고객 스타일 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미러로이드코리아의 헤어 스타일 시뮬레이션은 고객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머리카락 길이를 늘이거나 줄일 수 있어 제품을 이용한 고객의 반응이 긍정적이다.

미러로이드코리아는 이외에도 의류, 피트니스,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 스마트미러 제품을 공개한다.

미러로이드코리아 관계자는 “스마트미러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했다”며 “거울이 필요한 모든 분야의 스마트미러를 개발해 하나의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미러로이드코리아는 미용실, 의류점, 안경점 등 거울이 필요한 모든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미러 플랫폼을 개발·제공한다. 지금까지 500여대 제품을 개발, 국내외 시장에 서비스 중이다.

미러로이드코리아는 2019년 국내 법인 설립 이후 스마트미러 브랜드인 미러씽크를 론칭했다. 의류, 안경, 악세서리 등 다양한 매장에 특화된 스마트미러 서비스를 국내와 일본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러로이드코리아는 2019년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주관 K-글로벌 업체로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20년 일본과 베트남 등 해외 수출 300대를 달성했고 올해 초 CES에 참여해 제품을 소개했다.

올해는 동남아와 유럽으로 수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의상 피팅 시뮬레이션 기능도 개발 중이다. 내년에는 라이브 스트리밍 시스템을 도입하고 가정용 홈피트니스로 제품 영역을 확장할 방침이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