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작가 송호준, NFT매니아에 NFT 발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미디어아티스트 송호준(제공:NFT매니아)
<미디어아티스트 송호준(제공:NFT매니아)>

NFT 오픈 마켓 플레이스 ‘NFT매니아(NFTMANIA)’는 지난 13일 미디어아티스트 송호준과 함께하는 ‘스타 NFT’ 프로젝트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NFT매니아와 스타NFT 프로젝트를 함께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송호준은 고려대 전기전자전파공학부를 졸업하고 카이스트(KAIST) 공학부 대학원을 수료한 예술가이다.
 
2013년 4월 19일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기지에서 가로 10cm, 세로 10cm의 조그마한 개인위성을 쏘아올린 것으로 유명세를 탄 그는 강대국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는 우주사업과 천문학적인 돈이 들어가는 인공위성이 그들만의 리그처럼 여겨지는게 싫어, 개인의 힘으로도 인공위성을 언젠가 발사하겠다고 생각하고 다양한 연구프로그램과 독자적 노력으로 5년 만에 인공위성을 쏠 수 있었다고 한다.
 
이번에 NFT매니아에서 발표한 스타 NFT 프로젝트는 ◇이제는 육지를 떠날 때(바다위에서 한달간체류하며 펼치는 창작 퍼포먼스) ◇개인 최초 인공위성 관련 아이템 NFT 발행 ◇사랑하는 사람을 영원히 기억될 수 있도록 우주에 별을 만들어 NFT를 발행해 주는 ‘우주 장례 서비스’ ◇소중한 사람과의 약속을 담아 NFT로 발행하고, 우주로 보내주는 ‘우주 타임캡슐 서비스’ ◇러쉬코인을 하드렛저에 담아 우주에서 소각시키는 이벤트를 NFT로 발행하는 ‘러쉬코인 우주 소각 프로젝트’ 등이다.

NFT매니아 관계자는 "이번 송호준 미디어 아티스트와 진행하는 프로젝트 이외에도 많은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게임 NFT, 음원 NFT, ART NFT, 스포츠 NFT를 발굴 및 유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