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제조산업전] 다임즈,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솔루션 소개

다임즈는 오는 2021년 7월 28일(수)부터 7월 30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 한국전자제조산업전(EMK2021)’에 참가해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솔루션 엔프리즘 디에이(nPrism-Data Analyzer)를 소개한다.

nPrism-Data Analyzer 클라이언트
nPrism-Data Analyzer 클라이언트

다임즈 관계자는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솔루션 엔프리즘 디에이(nPrism-Data Analyzer)는 많은 부품 및 모듈이 통합되어 개발되는 분야의 개발 및 시험과정에서 다채널 고속 데이터를 실시간 가공처리하여, 고성능/고기능의 다양한 시각화 도구를 통해 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nPrism-Data Analyzer 시스템 소개
nPrism-Data Analyzer 시스템 소개

관계자는 "nPrism-DA는 수집되는 데이터의 실시간 분석 기능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서버에 저장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재생할 수 있는 다중 클라이언트 사용자 환경의 온라인 플레이백 기능과 단독 사용자 PC 환경의 오프라인 플레이백 기능을 지원한다"며 "사용자에 따라 분석 대상 데이터와 데이터 특성에 맞는 시각화 도구들을 선택하여 화면에 배치하고, 분석 도구에 따라 세부속성(표시 형태, 기준값, 데이터 상관관계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전자 제조관련 전시회로 국내외 바이어의 관심을 꾸준히 받아오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했다. 2017년부터 '한국자동차전장제조산업전'과 동시에 개최됨으로써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를 참가사 및 참관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