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지방직 9급 시험 대비 ‘합격예측 풀서비스’ 마련

제공:에듀윌
제공:에듀윌

에듀윌(대표 박명규) 공무원은 5일 시행되는 지방직 9급공무원 시험 종료 후,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고 빠르게 가답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합격예측 풀서비스는 9급 지방직 공무원 시험 직후 진행되며, 수험생들은 본인의 가답안을 채점하고 이에 따른 합격예측, 시험 총평, 성적분석 등의 결과를 모두 확인해 볼 수 있다.

에듀윌의 가답안 서비스는 자체적인 성적분석 시스템을 통해 경쟁자 점수대별 분포도, 주요 과목 강약 분석 등 체계적인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참여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방직·교육청 합격 가능성을 실시간으로 예측할 수 있다.
 
PC는 물론, 모바일로도 언제 어디서나 자동채점 및 성적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높은 접근성까지 보유했다.
 
시험 전날(4일)까지 진행된 풀서비스 사전예약 서비스에서는 국어, 영어, 한국사 과목의 빈출 문항으로 구성된 '동형 모의고사'와 에듀윌 공무원 교수진이 직접 엄선한 빈출이론을 수록한 '9급 노른자' 부록을 제공했다. 이 밖에도 합격생의 9급 시험 전략을 모은 '합격생 시크릿'북도 제공해 시험 직전까지 수험생들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지원했다.
 
9급 지방직 시험 종료 후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제지와 가답안을 업로드하고, 오후 2시부터는 국어 배영표, 영어 성정혜, 한국사 신형철 등 과목별 1타 교수진들의 시험 총평&라이브 해설강의가 진행된다.

한편, 2021 지방직 공무원 9급 시험은 전국 17개 시·도 593개 시험장에서 진행되며, 시험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1시 40분까지 100분 간 치러진다. 시험 당일 응시표, 신분증, 컴퓨터용 흑색사인펜 등의 준비물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향후 시험일정은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7월 8일, 면접시험은 8월 2~27일, 최종합격자 발표는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월9일 확인할 수 있다.
 
지방직, 교육청 9급공무원 가답안 확인은 에듀윌 공무원 홈페이지 내 ‘합격예측 풀서비스’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