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미국 조지메이슨대와 공동프로젝트 진행

조선대는 만화·애니메이션학과가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해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컴퓨터게임디자인학부와 교류 활동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일 조지메이슨대학교 컴퓨터게임디자인학부 학생과 교수진은 광주를 방문해 조선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와 만남을 갖고 메타버스 등 콘텐츠 사업 논의를 위해 광주 에이스 페어(ACE Fair)에 참여했다.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에이스 페어는 '메타버스, 그 이상의 콘텐츠'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콘텐츠 개발 컨퍼런스, 지식 정보 공유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조선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부스와 조지메이슨대학교 컴퓨터게임디자인학부 부스를 공동 설치·운영했다.

조선대는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에이스 페어에서 공동 부스를 설치·운영했다.
조선대는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에이스 페어에서 공동 부스를 설치·운영했다.

이번 만남을 통해 양 기관은 국제적인 네트워크 형성과 메타버스 운영 방안 등 콘텐츠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학생 및 교수 교환 프로그램 등 향후 산학 협력 계획과 안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이를 통해 양 대학의 콘텐츠 교육 발전에 대해 교류·협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일태 교수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콘텐츠 산업에 대비하기 위해 양 대학이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고 있다”며 “이번 만남을 통해 문화콘텐츠 교육 발전과 인재 교류, 산학 협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난해 11월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에 위치한 학생 수 3만8천여 명의 공립 종합대학교인 조지메이슨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5년간 학생과 교원 연수 프로그램, 기자재 교류, 학점 교류, 공동 프로젝트 개발 협력을 약속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