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진혁, '유쾌태양s 워커홀릭급 브이단 애정' (Ctrl+V 쇼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가수 겸 배우 이진혁이 자연스러운 유쾌감각이 감도는 새 앨범으로, 일상에 녹아드는 뮤지션으로서 이미지를 강조한다.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18일 티오피미디어 아티스트 공식 유튜브채널에서는 이진혁 미니4집 'Ctrl+V(컨트롤 브이)' 발매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는 개그맨 유재필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WORK WORK(워크워크)' 무대 및 뮤비 △수록곡 하이라이트 △기자 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유쾌태양 이진혁's  음악성장' 이진혁 새 앨범 Ctrl+V

새 앨범 'Ctrl+V'는 지난 4월 'SCENE26' 이후 6개월만의 컴백작이다.

이번 앨범은 자신의 내면을 다양한 컬러로 표현했던 전작과 맞닿아있는 인간적인 이미지와 다채로운 유쾌감각의 아티스트 이진혁의 이미지를 망라한 작품이다.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또한 솔로데뷔 2주년을 맞이한 이진혁의 뮤지션 성장감을 인간적 성숙과 함께 자연스럽게 비추는 작품으로서도 의미가 있다.

이진혁은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지만 가수로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때마다 설렌다"라며 "이번 앨범은 이진혁이 아티스트로서의 이미지와 내면의 모습들을 모두 붙여넣기 한 앨범이라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멜로디컬 랩 더한 자연스러운 유쾌본능' 이진혁 새 앨범 Ctrl+V

앨범트랙은 총 6곡이다. 우선 워커홀릭으로서의 마음과 연인에 대한 애정을 재치있게 표현하는 Work Work(워크워크)가 타이틀곡으로 전면에 선다.

이어 △반복된 일상을 벗어나 일탈해보고 싶은 심정을 녹인 Bang all Nignt(뱅 올 나잇) △농구코트의 신발마찰음 포인트를 비트에 더한 독특함과 함께 이진혁의 음악열정을 표현한 Dunk!(덩크!) △보드게임 콘셉트로 팬들과의 유쾌한 호흡을 원하는 이진혁을 표현한 BLUE MARVEL 등 재치있는 곡들이 중반을 차지한다.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마무리로는 △펑키 기타사운드와 레트로 드럼의 조합 속에서 연인에 대한 자연스러운 설렘을 표현한 Coffee on Sunday(커피 온 선데이) △일정한 공식에 따르지 않는 곡 전개로 다양한 장르 컬러를 포괄함과 더불어, 음악 그 자체를 느끼게 하는 '의미 없=Art'가 배치된다.

2019년 첫 앨범 [S.O.L] 이후 [Splash!], [SCENE26]까지 3장의 앨범과 마찬가지로 이번 앨범에도 이진혁의 작사·곡 참여는 전 트랙에 걸쳐있다. 또한 재기발랄한 래핑과 함께 멜로디컬 보컬이 이전보다 더욱 강조된 바도 눈길을 끈다.

이진혁은 "일상에서 얻은 영감을 토대로 쉽게 들을 수 있고 공감갈만한 곡들을 만드는 데 신경쓴다"라며 "이번 앨범들은 다양한 모습을 보일 의지와 브이단(팬덤명)을 향한 마음들을 자연스럽게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유쾌햇살' 이진혁 신곡 Work Work

무대와 뮤비로 본 Work Work는 이진혁 특유의 유쾌에너지를 섬세하고 짜임새있게 표현한 작품으로 느껴졌다.

휘파람 느낌의 샘플링이 더해진 청량펑키한 기타사운드의 멋과 함께, 자신감 있고 경쾌하게 펼쳐지는 이진혁의 멜로디컬 랩의 조합이 돋보인다.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또한 일정한 틀 보다는 꾸미지 않고 자연스럽게 비트를 타면서, 표정과 안무동작 등을 비롯해 다채롭게 펼쳐지는 이진혁의 퍼포먼스 전개는 이진혁 특유의 자유분방 유쾌감을 느끼게 함은 물론, 보다 자연스러운 일상공감의 멋을 가늠케 한다.

이진혁은 "보컬적인 부분들을 보여드리기 위해 수록곡은 물론 타이틀곡에서도 신경을 많이 썼다. 제가 조금이나마 성장한 부분을 다양하게 보여드리고자 노력한 것을 많이 알아봐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진혁 "에너지 넘치는 모습 위해 최선다할 것"

전체적으로 이진혁 미니4집 'Ctrl+V(컨트롤 브이)'는 그의 여전한 유쾌열정감을 자연스러운 톤으로 비추는 작품으로 느껴진다.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이진혁은 "벌써 네 번째 앨범이다. 어떤 도전에도 응원해주시는 팬들 덕분에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 첫 솔로 당시의 긴장감 보다는 지금은 설렘이 더 많이 느껴지는 걸 보니 조금은 성장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진혁은 "무대 위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과 에너지는 늘 자신있다. 인간 이진혁으로서는 도전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아티스트로서 많이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것에 늘 감사한다. 앞으로도 배우로서 가수로서 에너지 넘치는 모습들 보여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진혁은 금일 오후 6시 새 앨범 Ctrl+V를 발표, 신곡 Work Work로 가수활동을 재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