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K 2022] 제이에프엠테크, 전자재료 환경 시험용 소형 항온항습기 소개

weiss LabEvent L C/150/40/5
<weiss LabEvent L C/150/40/5>

제이에프엠테크는 4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년 한국전자제조산업전 및 오토모티브월코리아(EMK 2022)'에 참가해 ‘전자 재료 환경 시험용 소형 항온항습기’를 선보인다.

이번에 전시하는 'LabEvent L C/150/40/5' 모델은 -40도에서 +180도까지의 온도 범위와 +10%RH에서 +95%RH까지 습도 온도 범위 구현이 가능하고 IEC, ISO, MIL-STD등 다양한 국제 규격 적용이 가능하며 또한, 가로 800mm, 높이 1,200mm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이 협소한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저소음 설계로 사무 공간에도 적합하다. 특히, 내부 드라이어가 장착된 공냉식 시스템으로 별도의 설비가 필요하지 않아 간단한 설치가 가능하다.

제이에프엠테크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더욱 높은 신뢰성과 만족감을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자체 연구소를 통한 기술 개발로 분진 환경시험기, 냉각수 유량 조절형 칠러 장치 등 다양한 시험 기기의 기술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낙하시험기, Remote 무진동 챔버, IP시험기와 같은 다양한 환경 시험기 장비의 연구 ·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관련 전시회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아오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올해는 국내 SMT, 반도체 및 전기/전자 제조 설비를 제공하는 대표기업인 ㈜인터켐코리아와 SMT 칩마운터 제조사인 일본의 FUJI CORPORATION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2017년부터 ‘한국자동차전장제조산업전'과 동시 개최하였으나 2022년부터는 기존 전장 뿐 아니라 친환경 자동차 제조, 자동차 경량화 등 자동차 제조 전시회로 그 범위를 확대해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