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 2022]제이엠스마트 '퍼피닥·누구냥·위펫'

제이엠스마트(대표 문일룡)는 반려견·반려묘 등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서비스 △퍼피닥 △누구냥 △위펫을 출품한다.

반려견의 심신 상태를 보호자에게 알려주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퍼피닥.(제이엠스마트 제공)
<반려견의 심신 상태를 보호자에게 알려주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퍼피닥.(제이엠스마트 제공)>

'퍼피닥'은 반려견 활동상태와 일광노출량을 분석해 심신 상태를 보호자에게 알려주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다. 반려견 견종·암수·나이·체중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일일 피트니스 정보를 알려줘 초보자도 쉽게 반려견 활동량을 관리할 수 있다.

'누구냥'은 반려묘 주야간 활동량과 일광량, 위치정보를 수집해 건강을 관리하는 서비스다. 가출 또는 실종된 반려묘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실종 반려묘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반려묘 건강상태를 관리하고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누구냥.(제이엠스마트 제공)
<반려묘 건강상태를 관리하고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누구냥.(제이엠스마트 제공)>

'위펫'은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산책 파트너 매칭 서비스로, 산책 파트너 또는 이성을 매칭하는 반려동물 데이팅 앱이다. 퍼피닥·누구냥에 저장된 반려동물 활동 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위한 최적의 이성 파트너를 추천한다. 또 펫시터 매칭 기능인 '알바할개요, 알바해주게'는 별도 중개수수료가 없다.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펫시터의 퍼피닥·누구냥 사용 이력정보를 제공한다.

제이엠스마트는 6월 출시를 목표로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생활하고 즐길 수 있는 IoT 기반 반려동물 메타버스 게임도 개발하고 있다.

조재학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