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x하성운 'With you', 100개국 아이튠즈 톱송 1위…韓OST 중 최단기록

방탄소년단 지민과 하성운의 음색호흡으로 완성된 'With you(위드 유)'가 글로벌 대중을 감동시키며, 역대 한국 OST 사상 최고기록을 만들고 있다.

26일 OST제작사 냠냠엔터테인먼트 측은 방탄소년단 지민과 하성운이 가창한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Part.4 'With you(위드 유)'가 다양한 채널에서 호평을 얻으며, 글로벌 기록들을 누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빅히트뮤직, 빅플래닛메이드 제공
사진=빅히트뮤직, 빅플래닛메이드 제공

실제 OST 'With you'는 지난 24일 밤 11시(한국시간) 발표 이후 4시간 만에 100개국 아이튠즈 톱송 1위를 기록함과 더불어, 10시간만에 스트리밍 264만2000회 기록과 함께 스포티파이 글로벌 5위를 달성하는 등의 스트리밍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공식 뮤직비디오와 냠냠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로 공개된 리릭비디오, 오디오 등 콘텐츠들은 총 600만뷰 이상의 조회수와 함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 및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나타내고 있다.

사진=냠냠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냠냠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러한 기록 배경에는 국내외적으로 독보적 음색으로 사랑받는 지민과 하성운의 조합이라는 글로벌 기대감과 함께,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의 따뜻한 조화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둘의 하모니가 기대에 부응하면서 나타난 결과라 할 수 있다.

이는 곧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김혜자, 고두심, 엄정화 등 기라성같은 배우들과 노희경 작가, 김규태 감독 등 명품 제작진의 웰메이드물로 불리는 '우리들의 블루스'에 대한 관심을 새롭게 하는 바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는 삶의 끝자락, 절정 혹은 시작에 서 있는 모든 사람들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하는 드라마로, 매주 토~일요일 밤 9시10분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