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中企, 해외 이커머스 진출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김학도 이사장이 10일 공기청정기술 전문기업 클레어를 찾아 사업성과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클레어는 1인 가구 등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는 중소형 공기청정기로 유명해진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2014년 설립 이후 7년 만에 100억원대 매출을 달성했으며, 현재 미국·스위스·대만·홍콩 등 전 세계 23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중진공은 클레어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핵심 부품인 멜트블로운(MB) 필터 수급 불안정과 글로벌 물류 대란을 겪자 긴급경영안정자금 및 신시장진출지원자금 등 정책 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김 이사장은 “전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수출 중소기업의 온라인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면서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이 글로벌 e커머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왼쪽)이 10일 서울 서초구 클레어를 방문해 이우헌 클레어 대표(오른쪽)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왼쪽)이 10일 서울 서초구 클레어를 방문해 이우헌 클레어 대표(오른쪽)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조재학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