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진 걸그룹' 뉴진스, 전용 소통앱 '포닝' 론칭…위버스 기반 팬커뮤 서비스

어도어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전용 앱 론칭과 함께, 팬들과 같이 성장하는 신예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인다.

사진=어도어 제공
사진=어도어 제공

26일 어도어(ADOR, All Doors One Room의 약자) 측은 최근 뉴진스 전용 팬소통앱 ‘포닝’(Phonin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닝은 뉴진스와 팬들이 하나의 폰을 공유한다는 콘셉트로 어도어와 위버스(Weverse)가 협력개발한 소통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진=어도어 제공
사진=어도어 제공

이 앱은 영상통화 디자인의 실시간 라이브와 채팅,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는 사진첩, 팀 또는 개별멤버들의 일정을 표시하는 캘린더 등 세부기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느낌을 공유하고, 더 나아가 아티스트와 팬의 관계를 뛰어넘는 친구, 크루(Crew) 같은 사이로 서로를 느끼게하는 핵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포닝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모든 회원들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며 자세한 내용은 포닝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어도어 제공
사진=어도어 제공

한편 하이브(HYBE) 신규 레이블 어도어의 첫 걸그룹 뉴진스는 지난 22일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를 시작으로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 수록곡 ‘Hurt’ 등 3곡의 뮤비풀버전 공개와 함께 본 모습을 드러냈다. 내달 1일 세 번째 타이틀곡 ‘Cookie’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