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제조산업전] 나노템코리아 다공질 진공 흡착 척 "aeroFIX" 소개

[한국전자제조산업전] 나노템코리아 다공질 진공 흡착 척 "aeroFIX" 소개

㈜나노템코리아는 2023년 04월12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한국전자제조산업전"에 참가하여 다공질 진공 흡착 척"aeroFIX"를 선보인다

다공질 진공 흡착 척 aeroFIX는 첨단 기술, 정밀 가공 기술 분야를 끊임없이 연구하는 ㈜ 나노템코리아의 다공질 세라믹 진공 흡착판이다. 나노템 코리아의 독자적인 세라믹 소결 기술로 탄생했으며 다공질 세라믹판과 서브 플레이트의 결합체 제조방법 특허로 획기적인 생산코스트 절감과 독보적인 품질 개선으로 신뢰를 받고 있다.

기존 진공 흡착판과 달리 부분 흡착이 가능하여 어떤 워크 사이즈에도 대응이 가능하며 비접촉 부상반송장비에도 응용이 가능해 제품을 균일하게 부상하여 반송시킬 수 있다.

최근 다양화 되고 있는 첨단 디스플레이 생산에 적합하며 생산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균일하고 미세한 기공사이즈와 높은 정밀도로 점점 정밀화, 고도화 되고 있는 반도체, 2차 전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전자 인쇄 분야 등의 최첨단 산업에 필수 아이템으로 적용되고 있다.

자동차용 배터리 제조 장비 관련 다공질 세라믹의 특허 출원을 준비 중이며, 2023년도에는 미국과 대만 등으로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산업 전시회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특히 작년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확대 개최된 자동차 제조 산업 전시회가 작년 전시 기간 동안 참가업체와 관람객의 많은 주목을 받으며, 올해는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