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 CADvizor 2023 효율적인 전장 설계 CAD 솔루션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 CADvizor 2023 효율적인 전장 설계 CAD 솔루션

와이어링하네스 글로벌 기업 (주)유라는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 2023'에서 전장설계 CAD솔루션 CADvizor(캐드바이저)를 선보인다.

CADvizor는 전장 설계 CAD 솔루션으로 현재 국내외 자동차, 인공위성, 항공기 업계에서 사용 중이며, CADvizor는 전기설계자들이 설계도면을 제작하는 데 사용된다. 주요 모듈은 △상세설계 모듈 LOGIC △생산도면 설계 모듈 MFG △ 설계 요구사항 반영 모듈 REQUEST △ 자동 작업지시 모듈 WORK △ 매주 업데이트되는 200만 개 라이브러리 모듈 DATA PORTAL △ 전기적 시뮬레이션 모듈 SIMULATION이 있다.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 CADvizor 2023 효율적인 전장 설계 CAD 솔루션

경쟁사 대비 합리적인 가격 및 매주 업데이트되는 200만 개 이상의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추가적으로 전기적인 분석을 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모듈도 제공하고 있다.

국내 H社의 경우, 캐드바이저를 사용한 이후 생산성을 30%, 설계 검증 시간을 90% 이상 절감할 수 있었다. 즉, 캐드바이저는 설계 생산성 및 제품 품질 전반의 향상에 기여하며, 제조업 경쟁력 제고에 보탬이 된다.

캐드바이저 개발팀 팀장 박훈은 "다양한 기업의 전동화 수요에 맞추어 해외 전기차 및 하이테크 기업을 타겟팅하여 국내외 고객의 부가가치 창출과 제품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산업 전시회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특히 작년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확대 개최된 자동차 제조 산업 전시회가 작년 전시 기간 동안 참가업체와 관람객의 많은 주목을 받으며, 올해는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