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 DNV 비즈니스 어슈어런스, 자동차 국제표준 ISO와 IATF 인증 소개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 DNV 비즈니스 어슈어런스, 자동차 국제표준 ISO와 IATF 인증 소개

DNV 비즈니스 어슈어런스 코리아 (이하 DNV)가 4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2023년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에 참가할 예정이며, 자동차 산업에 필요한 인증 체계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DNV는 세계적인 인증기관으로써, 한국에 1995년에 설립되어 안전, 품질, 정보보안 및 환경 경영시스템 심사를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하는 인증과 교육훈련 서비스를 다양한 산업군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및 항공우주 산업 분야에 포커스를 맞춘 IATF16949, TISAX, AS9100/9110/9120, 그리고 그뿐만 아니라 ESG 경영에 도움이 될 ISO14001, ISO45001, ISO22301, ISO27001 등 규격 인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증을 통해 기업의 경영시스템이 품질, 환경, 안전, 에너지, 자산, 비즈니스 연속성, 그리고 정보보호까지 국제 수준에 부합하는 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하고 있음을 입증해 준다. 또한 DNV 특유의 Risk-Based 심사기법으로 기업의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두고 중요 프로세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품질/환경/안전/정보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개선 의지를 보여줄 수 있으며, 기업의 신뢰도를 향상시켜준다.

DNV 이소영 대표는 "향후 자동차 산업의 범위가 확장되고 다양한 기술의 융합으로 더 발전하고 자동화되면서, 이를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의 안전함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며, DNV는 기업이 국제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재고하고 고객이 견고한 경영시스템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가장 믿을 수 있는 인증 파트너로서의 노력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산업 전시회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특히 작년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확대 개최된 자동차 제조 산업 전시회가 작년 전시 기간 동안 참가업체와 관람객의 많은 주목을 받으며, 올해는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