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제조산업전] 탑베스트코리아, 스크류체결로봇, 자동납땜로봇 등 맞춤제작로봇 소개

맞춤제작로봇 전문기업인 탑베스트코리아(대표 연경일)는 2023년 4월 12일부터 4월 1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제조산업전 및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에 참가해 스크류체결로봇, 자동납땜로봇, 자동핸드체결기 등을 선보인다

soldering
soldering
screw
screw

탑베스트코리아는 3C 산업에 필요한 스크류체결로봇, 자동납땜로봇, 디스펜싱로봇을 맞춤 제작하여 제공한다. 또한 맞춤 제작 로봇 전문 기업 'TOPBESTTECH CO., LIMITED'와 한국 내 독점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 산업용 제조로봇을 확대 보급하여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

스크류체결로봇, 자동납땜로봇 등은 제조업체 조립 프로세스에 맞게 맞춤 제작하여 쉽고, 빠르고, 유연하게 자동화되어 빠른 결과물을 낼 수 있다. 또한 사용자를 위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쉽게 작업할 수 있으며, 가동시간, 생산성, 품질의 일관성을 높여준다. 제조업체는 비용은 절감시키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연경일 대표는 "우리나라는 자동차, 전기·전자 업종에서 높은 로봇 활용도를 보여 로봇 밀도 세계 1위를 수년간 유지해왔지만, 3, 4차 협력기업들은 여전히 고위험, 고강도 작업을 수행하며 구인난을 겪고 있다"라며, "특히, 자동차, 전기·전자의 뿌리기업과 섬유, 식·음료 분야에 보급된 로봇대수는 5%도 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시점에 열악한 업종에 보다 안전하고, 작업 난이도를 낮춰주며, 근로환경을 보다 수월하게 변화시켜주는 도구로 로봇 도입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라고 말하였다.

향후 탑베스트코리아는 국내 제조로봇 보급과 제조사들의 생산성 향상이라는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더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산업 전시회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특히 작년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확대 개최된 자동차 제조 산업 전시회가 작년 전시 기간 동안 참가업체와 관람객의 많은 주목을 받으며, 올해는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